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스마트폰을 새로 구매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직접 대리점에 찾아가서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게 일반적이긴 합니다만, 온라인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온라인으로도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3대 통신사인 SK, KT, LG 중에서 SK 에서는 T direct shop(티 다이렉트샵)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스마트폰이 있고, T direct shop(티 다이렉트샵)에서 어떻게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는지 보겠습니다.


 

  T direct(티 다이렉트) 스마트폰 구경하기

1. 국내 스마트폰

삼성에서 나온 최신폰 갤럭시 노트9, 갤럭시 s9+와 갤럭시노트8은 출고가가 100만원이 넘을 정도로 고가의 폰입니다. lg 의 g7은 100만원이 안 넘고는 있습니다만, 거의 100만원에 넘는 출고가로 잡혀있습니다. 최근에 나오고 있는 폰들은 그립감을 중시한 폰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며, 세로로 쭉- 뻗어져 있는 라인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9의 경우 펜으로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데 유용해서 갤럭시 노트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과연, 갤럭시는 계속 인기를 굳건히 할 수 있을까요? 

LG G7의 경우 방탄소년단을 전면으로 내세워 광고를 하고 있지만 판매량에 크게 영향을 주진 못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인기가 많지만, LG 에서 만드는 스마트폰이 유독 1개씩은 결함이 있다고 알려진 부분 때문에 더 그런 것으로 보여집니다. 게다가 국내에서는 삼성에서 만든 갤럭시의 인기가 독보적이기까지 합니다. 아무래도 삼성의 스마트폰이 잘 만들어지고 고객센터 A/S 정책이 잘되어서 [삼성폰=A/S 서비스가 좋다]라는 이미지가 있어서 그렇지 않다 싶습니다. 다만, LG G시리즈의 경우 V시리즈와는 다르게 LCD 패널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희소성(?)은 있는 거 같습니다.


2. 해외 스마트폰

해외에서 만들어진 스마트폰 중 가장 유명한 폰은? 다들 아시다 싶이 애플 입니다. 애플에서 나온 아이폰8과 최근에 나온 아이폰X는 갤럭시와 더불어 출고가가 100만원을 넘고 있는 고사양, 고가의 폰입니다. 게임하면 아이폰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OS가 최적화된 폰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애플 기기(MAC 등)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애플 감성을 선호하시고 아이폰을 주로 사용합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시던 분은 아이폰이,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시던 분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데 편리하지만 아이폰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루팅을 하여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플과는 다르게 최근에 뜨고 있는 해외폰 중에는 중국발 샤오미 홍미노트5가 있습니다. 샤오미라고 한다면 "샤오미 보조배터리" 가 크게 유행했던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스마트폰 시장에 나타나서 출고가가 3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배터리가4000mAh 이며, 성능도 괜찮은 폰을 만들어냈습니다. 가성비 대비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샤오미 스마트폰도 괜찮다고 생각듭니다.

중국의 샤오미의 홍미노트5, 미8 이외에도 일본의 폰 샤프 아쿠오스 s3소니의 엑스피리아도 나와있는데요.  T direct shop(티 다이렉트샵)에서 판매 중인 해외폰은 가격이 착하면서도 그에 맞게 성능이 좋은 대신에 A/S 문제도 있는만큼 신중을 기해서 구매하심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이 고장나서 직접 고칠 수 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못한 게 대부분이기에 자신의 주변에 A/S 센터가 있는 지 확인 하는 것도 좋습니다.



 

  T direct(티 다이렉트) 스마트폰 구매하기

1. 색상/용량/가입유형/이용방법 선택

T direct(티 다이렉트)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면 일단 스마트폰부터 선택합니다. 갤럭시 노트9를 선택했으면 갤럭시 노트9에서 색상, 용량, 가입유형(기기변경, 번호이동, 신규가입)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요즘에는 T렌탈이라고 해서 스마트폰을 렌탈해 주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기서는 별 필요가 없으니 이용방법에 있는 12개월, 24개월, 30개월, 일시불 결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이용방법이란? 스마트폰의 가격을 분할해서 내는 개월수를 뜻합니다. 만약 갤럭시 노트가 120만원이고 24개월 할부를 선택했다면 한달에 5만원의 스마트폰 기기값을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요금제/할인방법

다음으로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패밀리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패밀리는 79,000원/월로 데이터 150GB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음성/집전화/이동전화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요금제는 저렴하게 나오는 요금제가 많지만 3G 데이터를 이용할 때에 비해 데이터 요금제는 비싸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3G에서는 진짜 무제한 요금제가 있었다면, 4G(LTE)부터는 이름만 무제한입니다. 실제로 데이터 요금제는 100GB, 150GB 로 데이터가 정해져 있고 이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속도 제한이 되는 건 기본인 요금제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패밀리 요금제 외에 다른 요금제를 이용하실거라면 79,000원/월 옆에 있는 [변경]을 눌러 요금제를 변경해 줍니다. 요금제는 이용방법에 있던 개월수와는 다르게 음성/문자/데이터에 대한 요금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값 할부가 끝나고 난 이후에 계속해서 나가는 월 통신요금입니다. 이 요금제는 기기값 할부가 끝나면 마음껏 다른 요금제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있는 할인방법은 요금제(월 통신요금)을 어떻게 할인받은 것이냐에 대한 선택입니다. 보통 기기값과 더불어서 24개월을 많이 선택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기값 30개월, 요금할인 24개월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요금제를 변경하지 않는다면 지원금 할인도 괜찮습니다. 만약 스마트폰 약정이 싫다고 하시면 기기값은 일시불로, 통신요금은 무약정플랜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갤럭시 노트9의 기기값이 120만원이라면 일시불(한꺼번에)로 기기값을 내고 요금제는 입맛대로 골라 쓸 수 있습니다.


3. T기프트/수령방법

T기프트는 T direct(티 다이렉트)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면 주는 사은품으로 보통은 1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T direct(티 다이렉트)에서 이벤트를 한다면 더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이점은 오프라인과는 다르게 딱 1개의 사은품만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흔히 주는 액정 필름, 스마트폰 케이스, USB 충전기 등은 전혀 받을 수 없고, 직접 구매해야합니다. 

T기프트를 선택했으면 스마트폰을 받아야하는데요. 수령방법에는 택배 수령, 바로 픽업, 찾아가는 개통 중 선택하면 됩니다. 택배 수령은 말그대로 택배로 받을 수 있고 바로픽업은 SK 대리점 등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등록한 후 받을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개통은 SK 에서 사람이 찾아와서 스마트폰을 등록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여기까지 선택이 끝났으면 [주문하기] 를 통해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주문하기 어려울 때는 아래의 전화 주문, 채팅 주문을 선택하여 스마트폰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T direct(티 다이렉트)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상, T direct(티 다이렉트)에서 스마트폰 구경 및 구매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