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년 설연휴 기간이 일주일 안으로 다가왔습니다! 조금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설연휴를 기다리고 계신가요? 설연휴는 2017년 1월 27일(금) 부터 4일간(대체휴무 포함) 쉴 수 있는 날입니다. 그런데 이번 설연휴 기간에 원래 주말이 포함되어 있어 한편으로는 상당히 아쉬운 날이 될 거 같습니다.




설연휴 은행 및 택배 이용 기간은...?!


1. 농협 등 은행 설연휴 기간 안내

농협 개인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는 1월 27일(금)부터 1월 30일(월)까지 총 4일동안 쉰다는 공지사항을 띄워놓고 있습니다. 농협뿐만이 아니라 은행은 1월 30일 대체 휴무를 포함하여 4일간 쉰다고 하니, 그 전에 입출금하실 분은 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2. 우체국 택배

우체국택배1월 16일부터 우편물 접수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설연휴 일주일이 되기도 전에 우체국택배는 이미 우편물 접수가 불가 합니다. 그러니 설연휴에 급하게 보낼 택배가 있으신 분께서는 우체국택배 이외의 다른 택배(CJ, 로젠택배 등) 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 편의점택배(포스트박스, CJ 택배)

편의점에서 보낼 수 있는 택배로 잘 알려져 있는 포스트 박스는 CJ 택배에서 배달을 하고 있습니다. 1월 23일(월) 오후 5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월요일까지 보내실 물건이 있으시다면 CJ 택배를 이용합시다.

# 해당 편의점: CU, GS25






4. 중국 휴무

은행 및 택배 이외에 중국의 연휴에 대해서도 잠시 알아볼까 합니다. 중국은 영토가 넓어 기차를 타고 끝에서 끝까지 가는데도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중국의 연휴는 1월 27일(금) 부터 2월 2일(목)까지라고 합니다. 한국보다 상대적으로 연휴가 길어서 좋아 보입니다.



끝으로 설연휴 은행 및 택배 이용 기간 정리

설연휴를 일주일도 안 되게 남겨두고 있습니다. 은행이나 택배 등 이용가능한 기간을 알아보시고 즐거운 설연휴가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