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2018년 9월 28일에 페이스북이 해킹됐다는 소식을 들으셨나요? 페이스북이 해킹되어 몇 천만명의 자료가 해킹됐다는 소식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전세계에서 22억명 이상이 이용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SNS 중의 하나입니다. 더욱이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이라는 인기 SNS를 자회사로 둠으로써 엄청나게 거대해 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헐리우드 배우나 연예인이 사용하는 SNS로 인기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렇듯 페이스북은 점점 몸집을 불려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네트워크 해킹 사건

1. 페이스북의 해킹사건

국내에서도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페이스북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점점 생기고 있는 것처럼 페이스북은 SNS 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거죠. 이런 페이스북이 28일에 해킹을 당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페이스북에서 해킹을 당했다는 정보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2.공지가 되었을까? 고객센터도 찾아보다

고객센터로 들어가서 보면 따로 공지사항은 없었습니다. 주제 찾아보기로 들어가서 [해킹] 란을 찾아봐도 페이스북 해킹에 관해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없었습니다. 다만, 뉴스나 신문을 통해서 페이스북이 해킹됐다는 사실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페이스북이 해킹되자 페이스북에서는 로그인된 계정을 강제로 로그아웃시켜 개인정보 유출이 되지 않도록 사용자를 보호했다고 합니다. 


3. 페이스북 외에 해킹은 언제나 있었다

페이스북의 해킹사태를 보면서 다시 한 번 느끼는 거지만 페이스북 뿐만이 아니라 사이트를 이용하면 해킹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해킹 사건이 빈번히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은행에서 해킹이 되어서 수십만명이 은행에 방문하여 통장의 계좌번호를 변경하는 사건도 있었고 네이트, 옥션 사이트에서 해킹이 되어서 소송을 건 일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사이트를 사용하면서 해킹은 언제나 있었습니다.


4. 해킹 사건을 보면서...

페이스북 뿐만이 아니라 해킹은 어느 사이트에서도 벌어질 수 있는 일입니다. 아무리 개인 사용자가 해킹을 막아보려고 해도 사이트를 운영하는 쪽에서 해킹이 되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개인 뿐만이 아니라 사이트를 운영하는 업체에서도 해킹이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