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지난 번에 포스팅했던 심즈 프리플레이 튜토리얼 上 에서는 건물 짓는 방법, 심을 완벽한 상태로 만드는 방법 등 튜토리얼의 전체 목록을 적었었는데요. 이번에는 튜토리얼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 작물 재배 방법, 그리고 심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튜토리얼 전체 목록은 http://advertise3.tistory.com/685 에 있습니다. 심즈 프리플레이 튜토리얼은 많이 길기는 하지만 처음 심즈 프리플레이를 하는 유저에게는 좋은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과 피망을 심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튜토리얼 구입과 재배, 그리고 심 만들기는 어떻게 할까?

1. 튜토리얼 처음 미션은 변기 구입하기 입니다. 아래에 있는 5가지 메뉴 중에서 2번째 메뉴에 있는 의자 그림을 선택하면 홈 스토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변기를 구입하면 됩니다. 변기 이외에도 다른 물건들을 구입하고 싶다면, 홈 스토어에서 물건들을 살 수 있습니다.


3. 개수대에서 손 씻기는 실제 화장실에 가서 손을 씻는 것처럼 개수대에 가서 "손씻기"를 누르고 손을 씻으면 됩니다. 기본 개수대를 손을 씻는 것도 7초가 걸리지만, 다른 개수대를 사용하면 손을 씻는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6. 바닥재 추가하기도 홈 스토어로 가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심즈 프리플레이에서 집을 꾸밀 때 바작재 추가하기는 필수이죠. 


10. 심즈 프리플레이에서 사용되는 시몰레온을 벌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텃밭이 있습니다. 텃밭 구입하기는 홈 스토어의 '나무, 식물, 꽃' 카테고리로 가면 됩니다. 텃밭은 20 시몰레온 밖에 안해서 시몰레온을 벌기에 좋습니다. 처음에는 피망을 재배하게 되는 데 시몰레온 없이 무료로 30초만 지나면 피망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심즈 프리플레이에서 재배할 수 있는 품목은 피망, 당근, 옥수수, 수박, 호박, 토마토, 콩, 양파 이외에도 다른 것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서 수확할 수 있는 품목이 많아지니 참고해 주세요.


12. 편지함을 누르면 매일마다 일일 보상으로 시몰레온 용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시몰레온 용돈은 그때마다 다릅니다. 처음에는  용돈도 적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받을 수 있는 용돈이 늘어나서 꽤 짭짤합니다.


13. 마을지도에서 수입걷기는 집의 지붕 위에 보면 시몰레온이 뜨고 있는데 이걸 선택해 주면 됩니다. 집을 많이 지으면 지을수록, 건물을 많이 지으면 지을수록 시몰레온을 많이 걷을 수 있습니다.


16. 레벨이 오르면 오를 수록 심을 새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하는 심즈4 에서는 심을 많이 만들든, 적게 만들던지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기존에 이웃 심들이 만들어져 있기도 하고 심들이 많이 필요한 퀘스트도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심즈 프리플레이에서는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 혹은 시몰레온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심 만들기가 필수입니다. 이런 걸 보면 심즈 프리플레이는 온라인 심즈4보다도 할일(?)이 많아서 심심하지는 않을 겁니다. 이상, 심즈 프리플레이 2일차 - re: 튜토리얼 下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