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뜻하지 않게(?) 심즈 프리플레이를 다시 해 보고 있습니다. 요즘에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은 심즈4를 하게 되면서 스마트폰으로 심즈 프리플레이를 다시 하고 싶어지더군요. 이전에 클라우드에 저장된 심즈 프리플레이 데이터를 보고는 '다음에 심즈 프리플레이를 하지 않겠지' 하면서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하였습니다. 그 이후, 심즈4 때문에 다시 심즈 프리플레이를 다시금 하게 되었군요. 그럼, 심즈4 덕분에 다시 하게 된 심즈 프리플레이는 어떨까요? 완전히 새로운 마음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를 하는 것에서부터 실행, 그리고 퀘스트를 깨나가기까지 하나씩 실행해 보았습니다.


스킵 안되는 튜토리얼부터...!!

모바일에서 심즈 프리플레이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실행해 봅니다. 그런데 듀토리얼이 생각보다도 길 줄은 몰랐습니다. 스킵 기능이라도 있었으면 괜찮았을텐데 없어서 강제로 듀토리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집이 나타나고 난 이후에 캐릭터 생성 먼저 해 줍니다. 


캐릭터를 멋지게 꾸미기 위해서는 시간을 들여서 하나씩 맞추는 게 좋겠지만, 여기서는 무작위로 심 만들기를 했습니다. 캐릭터를 만들고 난 이후에 게임을 시작하면 카메라를 회전하는 방법 등 기본적인 조작 방법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미 심즈 프리플레이를 해 봤던 유저는 스킵을 할 수 있으면 더 좋겠더군요. 간단한 조작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듀토리얼이 시작됩니다.


14.직장 건물 짓기(소방서)

-요구사항: 2분30초/시몰레온 500/사람 1명

모바일 심즈 프리플레이 혹은 온라인 심즈4 에서는 시몰레온이라는 돈을 벌기 위해 일자리(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심즈 프리플레이에서는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되면 선택의 여지 없이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처음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심즈 프리플레이에서는 일자리(직업)을 얻기 위해서는 건물을 하나씩 새워야기 때문에 레벨이 낮을 수록(혹은 시몰레온이 없을수록) 더더욱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 몇 개 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다른 직업을 가지고 싶다면? 열심히 레벨을 올립니다. 아니면 아이템을 구매해서 LP 나 아이템을 많이 사면 됩니다.


16.심 새로 추가하기

심즈 프리플레이나 심즈4를 하게 되면 주택에 대한 낭만이 있지요. 다음에는 어떤 주택에 심즈를 키워볼까? 하면서 시몰레온과 LP 를 열심히 모으고는 합니다. 심즈 프리플레이는 확실히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지라 스마트폰의 성능에 따라서 주택을 불러오는 데 시간이 걸리곤 합니다. 최신의, 성능이 좋은 스마트폰이라는 주택을 불러오는 데 버벅거리거나 하는 일은 없을 듯 합니다.


17.컵케이크를 사용하여 심을 완벽한 상태로 만들기

심즈 프리플레이를 하면서 중요한 건 다음 아닌, 심즈의 욕구를 채우는 겁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면서 2일동안 게임을 안한 적이 있었는데, 심즈의 욕구가 전부 하락을 하고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심즈의 욕구가 이렇게 잘 떨어지는 건지 새삼 확인하게 됐습니다. 심즈의 욕구를 채우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LP를 사용해서 컵케이크를 사거나 일일히 욕구를 하나씩 채워줘야 합니다. 


22.공원 짓기

-요구사항: 4분/시몰레온 500/사람 2명

끝으로 듀토리얼을 하면서 공원도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다. 공원이 있으면 좀 더 다양한 활동들(낚시하기, 체스 두기, ...등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공원이 있으면 좋습니다. 여기까지 튜토리얼을 진행해 봤습니다만, 생각외로 시간이 많이 걸리는 퀘스트였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신다싶으면 퀘스트를 나눠서 천천히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심즈 프리플레이 1일차 - re: 튜토리얼 上 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듀토리얼-퀘스트 내용]

1.변기 구입하기

2.변기 사용하기-7초(2로 레벨 상승!)

3.개수대에서 손 씻기-7초

4.방 확장하기

5.바닥재 추가하기

6.벽지 추가하기(3으로 레벨 상승!)

7.램프 구입하기

8.물건 옮기기

9.옷장에서 의상 살펴보기

10.텃밭 구입하기

11.피망 재배하기-30초(4로 레벨 상승!)

12.일일 보상 받기(시몰레온 용돈 70 받기)

13.마을 지도에서 수입 걷기

14.직장 건물 짓기(소방서)

-요구사항: 2분30초/시몰레온 500/사람 1명

15.소방서에 취직하기

-일자리 승낙하기: 시몰레온 1,020/경험치 480

16.심 새로 추가하기

17.컵케이크를 사용하여 심을 완벽한 상태로 만들기

17.인벤토리에서 시계 배치하기

18.심 호루라기 열기(5로 레벨 상승!)

19.심을 부르기

20.활성 심 변경

21.심을 재미있게 해주기

22.공원 짓기

-요구사항: 4분/시몰레온 500/사람 2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