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들어왔더니 방문통계라는 버튼이 눈에 띄더군요. 그래서 방문통계를 눌러 봤더니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게 0으로 나옵니다. 이전에는 아무리 못해도 몇 건씩 네이버에서 들어오던 데 지금은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건이 하나도 없어서 네이버 웹마스터에 들어가 봤습니다.


  33.네이버 웹마스터 색인0 아무리 해도 해결 불가?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게 0이길래 네이버 웹마스터로 들어가 보니 포스팅 수집보류와 함께 색인도 0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이넘의 색인을 움직일 수 있을까 검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마구잡이로 블로그란 블로그를 하나씩 뒤져봤더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왔습니다.


1. 네이버 웹마스터에 블로그(사이트 소유등록) 등록 다시 하기

2. 사이트맵, RSS 재등록

3. 메타태그 등록하기

4. 숫자 대신 문자 주소로 수집요청하기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에 블로그 재등록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안되서 사이트맵이랑 RSS 재등록을 해 보기로 합니다. 그래서 기존에 등록했던 사이트맵을 삭제하고 다시 만든 사이트맵을 등록하고, RSS 로 재등록 해 봅니다. 그래도 색인은 0, 포스팅 수집은 보류 상태 그대로 입니다. 블로그 사이트 소유등록도 안되고, 사이트맵이랑 RSS 재등록도 안되니 이번엔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서 메타태그도 다시 수정해 봤습니다. 혹시나 meta name="description" 의 뒤에 있는 content 가 "모바일 게임, 어플, 컴퓨터, 사이트 포스팅 중 입니다." 이라고 되어 있어서 이 부분을 지우고 내용을 직접 적고 스킨 적용을 시켜봤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색인은 0, 포스팅 수집도 수집보류 상태 그대로 입니다. 숫자 대신 문자 주소로 포스팅 수집요청을 해 봤지만 요청완료> 수집보류로 계속 뜨고 있습니다. 숫자에서 문자 주소로 변경했다가 바로 숫자 주소로 변경해서 수집보류가 된 것 같기도 한데 잘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사이트 구조> 링크 관리는 느낌표가 뜨고 있고 사이트 황성화> 웹 페이지 생산은 - 표시가 되어있어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사이트 구조랑 사이트 활성화는 해당 내용을 찾아보니 크게 중요한 부분이 아닌거 같아서 일단 넘기기로 했습니다. 여기서 가장 큰 문제는 포스팅 수집보류가 뜨는 것과 네이버에 색인이 하나도 안된다는 점입니다. 위의 4가지 방법을 해 봤는데도 불구하고 안되서 대체 어떤 점이 문제인지 모르는 상태입니다. 혹시나 싶어 site: 티스토리 주소로 검색해 봤는데 사이트 소유등록이 제대로 안되서 그런게 아니냐는 글들도 보였습니다. 그래서 스킨을 아예 다른 걸로 변경해 볼까도 싶었습니다. 위 4가지 말고도 색인이 0 일 때 아직 안 해본 방법이 몇 가지 있긴 합니다.


1. 네이버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서 티스토리 소유 등록 하기

2. 스킨 변경하여 html 적용하기

3. 새로운 2차 도메인 만들기

4. 웨어이즈 포스트, 블로그유틸24에서 포스팅 확인하기


네이버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서 소유 등록을 해 봤자 별다른 효과는 없을 것 같고, 스킨은 자주 변경하면 안 좋다고 하는데 정 안되면 변경해 볼까 하기도 합니다. 새로운 2차 도메인 만들기는 무료 도메인을 만들어서 적용해 볼까 싶기도 한데 이건 마지막까지 보류할 생각입니다. 한동안 포스팅 수집도 계속 해보고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도 안되면 네이버는 한동안 깔끔히 포기하는 걸로 해야겠습니다. 이번에 네이버 웹마스터를 하면서 색인 0이랑 수집보류 때문에 웹마스터랑 애증의 관계(...)가 되어버렸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