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할 때 다음,줌,구글,네이버 등에 블로그를 등록해 놓으셨나요? 블로그를 등록해 놓으면 좀 더 많은 사람에게 검색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에게 검색이 된다는 건 방문자수가 높아진다는 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음, 줌, 구글과 같은 검색 사이트에 티스토리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31. 다음,줌,구글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1. 줌 zum 에 사이트 등록하기(http://help.zum.com/submit/)

줌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규등록을 눌러줍니다. 이메일 주소, 사이트명, 사이트주소, 사이트 소개글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등록을 하면 영업일로 5영업일 이내에 적어놓은 이메일 주소로 티스토리 사이트가 등록됐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다음 daum 에 사이트 등록하기(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위 주소에 들어가서 [신규등록하기] → [블로그 등록] 으로 들어가서 [블로그 URL] 에 티스토리 사이트 주소를 적습니다. 그이후 사이트를 등록해 놓으면 다음에서 확인하고 사이트 등록을 해 준다고 합니다.







3. 구글 google 에 사이트 등록하기(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위 주소에 들어가서 [URL] 에 사이트 주소를 적고 [내용 설명]을 적은 후 제출을 누르면 구글 서치 콘솔로 들어가게 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구.웹마스터)처럼 구글도 서치 콘솔로 들어가서 티스토리 사이트를 등록해 주는 걸로 바뀐 것 같습니다. 이 외에서 (bing), 러시아의 얀덱스(Yandex), 중국의 바이두라는 곳이 있습니다. 사이트 등록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이상, 30. 다음,줌,구글에 티스토리 사이트 등록하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2012/07/13 - [사이트] - 티스토리 블로그 RSS 등록하기 (네이버, 다음, 구글, 야후, 네이트)

2012/07/13 - [사이트] - 티스토리 트위터로 글보내기

2018/02/06 - [티스토리/블로그 수익] - 13.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RSS 등록도 한 번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