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혹시 오랜만에 티스토리를 하면서 다음에 포스팅 제목을 검색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다음에서 검색을 했는데 포스팅한 제목이 검색되지 않거나 포스팅한 제목이 검색되도 다른 블로거가 내 블로그에 있는 포스팅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가져가서 포스팅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내가 포스팅한 글임에도 불구하고 원본이 아닌, 복사한 글로 판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본인데도 복사글로 된 내 글. 어떻게 하면 원본 반영을 할 수 있을까요?


  31.다음 검색누락 혹은 미노출 원본반영 하기

1. 고객센터 홈> 검색> 검색결과 미노출로 들어갑니다.




2. 그러면 아래에 문의하기가 있습니다.  여길 선택해 줍니다.



3. 다음이나 카카오 아이디가 있으면 [네] 를 선택하고, 굳이 로그인할 필요가 없다면 [아니요]를 선택합니다.




4. 문의하기 내용 중에서 (필수) 라고 표시된 부분만 적어줍니다. 이름, 답변 받을 이메일, 문의 분류(블로그,카페검색 문의>내블로그 검색(RSS)문의로 선택함), 제목, 내용을 차례대로 적어줍니다. 사진에서는 없지만 블로그 URL 주소, 문의 내용을 적으면 된다고 합니다. 블로그 RSS URL 주소도 적는 란이 있는데 RSS URL 주소는 알지 못해서 안 적었습니다.




5. 필수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다 적었으면 필수수집 이용항목에 [동의]를 선택해 주고 문의접수를 합니다. 최근에 내 블로그 검색 문의 말고 다른 내용으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한 적이 있는데 이메일로 고객센터에서 성실하게 답변을 줘서 깜짝 놀랐다고 할까요.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포스팅 원본반영 신청을 하면 3일 이내에 포스팅 반영이 됐는지 알아서 검색하라는 식의 글이 있었습니다.(포스팅 원본반영만 이런가 싶기도 하고...)네이버의 이런 반을을 보다가 다음 고객센터에서 친절하게 이메일로 답변이 오니 새삼스럽게도 고맙다는(?) 느낌도 듭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는 워낙 많은 사람들이 원본반영을 신청해서 이메일 답변을 일일히 못해주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일단, 다음에 원본반영 요청을 했으니 다음에서 어떻게 답변을 줄지는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