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앞의 포스팅에서 시게이트 홈페이지에서 삼성외장하드 소프트웨어 다운받기 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이번에는 삼성 외장하드 내장 되어 있던 프로그램인 'Samsung Auto Backup' 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현재 시게이트 홈페이지에서는 삼성 외장하드 구입시 들어있는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시크릿존(SecretZone)과 오토백업(Auto Backup)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 SecretZone, Auto Backup이 포함되있는 삼성 외장하드

삼성전자 S2 Portable (500GB)

삼성전자 P3 Portable USB 3.0 (1TB)

 

 


 출시일 2008년12월

 출시일 2013년5

(사진출처: 다나와)

삼성 외장하드의 제품을 구매하면 시크릿존(SecretZone)과 오토백업(Auto Backup)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다나와에서 판매되고 있는 삼성 외장하드 중 11개 제품 중 6개 제품에 시크릿존(SecretZone)과 오토백업(Auto Backup)이 들어있는 것을 사진으로 확인했습니다.

삼성 외장하드에는 Data security software이라는 파일도 있는데 이 안에는 삼성외장하드에 대한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해당 삼성 외장하드 제품설명서 파일(.pdf 형식)도 시게이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 시게이트홈페이지에서 SecretZone, Auto Backup 다운로드



시게이트 홈페이지에서 Support → External Hard Drives → Portable External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혹은 위에서 해당 제품을 검색하세요. 자세한 사항은 시게이트 홈페이지에서 삼성외장하드 소프트웨어 다운받기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3. SecretZone, Auto Backup 프로그램 사용하기


(사진출처: 다나와)

삼성외장하드 구매시에는 Data security software이라는 파일과 위의 사진에 있는 Applnst(esternal HDD) 실행파일이 있습니다. 혹시나 프로그램이 없다면 위에 있는 글처럼 시게이트 홈페이지에서 시크릿존(SecretZone)과 오토백업(Auto Backu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이제부터는 다운로드한 시크릿존(SecretZone)과 오토백업(Auto Backup) 프로그램에 대한 리뷰를 하겠습니다 :)


1) 시크릿존(SecretZone)

삼성외장하드에 시크릿존을 설치하면 삼성외장하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비밀번호는 꼭 기억하는 게 좋습니다.


2. 오토백업(Auto Backup)

오토백업을 설치하면 바로 위와 같은 설정마법사가 뜹니다.

백업할 위치는 삼성 외장하드 밖에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외장하드를 클릭한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보안 비밀번호(Safety Key)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힌트까지 적어줘야지 다음을 누를 수 있습니다.


백업 장치 무결성 자동 확인을 하면 백업후에 백업파일을 확인합니다.

백업에 대한 설정 후에 다음을 눌러줍니다.


파일확장자에 상관없이 한꺼번에 백업하려면 바로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원하는 파일이 있다면 클릭을 해 주면 됩니다.


백업설정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보통 오토백업을 설치하고 바로 백업을 실행하면 '내문서' 가 백업됩니다.

내문서 외에 다른 파일도 백업하려면 중지하고 다시 백업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백업이 끝나면 오토백업 프로그램에서 백업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외장하드인 J드라이브에 내문서를 백업했습니다.


백업한 이후에 프로그램을 닫고 다시 백업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AutoBackupSetup.exe 실행파일을 외장하드에 넣고 재설치를 하시길 바랍니다.


백업된 파일은 삼성외장하드 → (사용자 이름)@(컴퓨터이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삼성 시크릿존(SecretZone), 오토백업(Auto Backup) 다운 및 리뷰 포스팅'이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