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스마트폰도, 태블릿도 아닌 PC에서 할 수 있다면? 리니지뿐만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스마트폰 게임을 PC 에서 할 수 있을까요? 바로 [녹스 앱플레이어] 라는 프로그램을 PC 에 설치하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게임을 PC 에서도 똑같이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럼 "녹스를 설치하는 것으로 끝인가" 라는 물음을 던진다면 대답은 "아니요" 입니다. 녹스를 설치하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 이때까지 스마트폰에서 게임하던 계정을 연동을 해야하고, 녹스에서 리니지를 하면서 발생하는 팅김현상을 해결해 줘야만 합니다. 이제부터는 녹스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실행시키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할 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녹스 설치부터 계정연동, 팅김현상 해결법

[목차]

1. [녹스 앱 플레이어] 프로그램 홈페이지 다운

2. [녹스 앱 플레이어] 프로그램 설치

3. 구글 로그인

4. 리니지2 레볼루션 [다운 및 실행]

5. 리니지2 레볼루션 [계정연동] 방법

6. 리니지2 레볼루션 [팅김현상]

7. 리니지2 레볼루션 [팅김현해결법]


1. [녹스 앱 플레이어] 프로그램 홈페이지 다운

PC 에서 스마트폰 게임을 하기 위해 [녹스] 라는 프로그램을 녹스 홈페이지(https://www.bignox.com/kr) 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2017년 02월 17일을 기준으로 3.8.03 버전 녹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윈도우와 Mac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녹스 앱 플레이어] 프로그램 설치
녹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PC 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자체는 비교적 쉬우니 넘어가겠습니다. 또한 녹스 프로그램 해상도 관해서 자세한 설명을 필요로 하신다면 녹스 앱플레이어 공식 카페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ㆍ 프로그램 정보

# 이름 : 녹스 앱플레이어

# 용량: 282MB

# 지원하는 운영체제 : 윈도우, Mac

# 해상도 : 리니지 플레이 시, 화질이 좋지 않음

# 도움 받을 수 있는 곳 : 녹스 앱플레이어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bignox



3. 구글 로그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녹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구글 계정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구글에 로그인이 끝나셨으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4. 리니지2 레볼루션 [다운 및 실행]

Play스토어 어플로 들어가서 [리니지2 레볼루션] 을 검색하여 다운로드를 하면 리니지2 레볼루션 어플이 녹스에 설치됩니다. 설치가 된 상태에서 스마트폰처럼 더블클릭을 해 게임 실행을 하면 됩니다.




5. 리니지2 레볼루션 [계정연동] 방법

녹스에서 계정연동을 하기 전에 먼저 스마트폰에서 계정연동을 해야만 합니다. 계정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폰인지, 아이폰인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자,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아이폰이 아니라면 보통은 안드로이드폰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폰이 안드로이드폰이라면 [페이스북 계정][구글 계정]으로 계정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계정연동에 관해서는 http://advertise3.tistory.com/608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만약, 안드로이드폰이 아니라 아이패드나 아이폰 등 IOS폰을 사용하신다면 [페이스북 계정] 으로 계정연동한 이후에 녹스에서 [페이스북 계정] 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현재 설치한 녹스에서는 페이스북과 구글 계정으로만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 다 계정연동이 가능한 [페이스북 계정] 으로 로그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계정연동이 끝났으면 녹스로 들어가서 계정을 연동한 페이스북 혹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시면 됩니다. 단,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계정연동을 하다가 리니지2 레볼루션 데이터가 날아갔다고 하는, -카더라 이야기가 있어서 계정연동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없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리니지2 레볼루션 제작사 측의 데이터에 오류가 없는 한은 계정연동이 되어야 정상이겠지요.) 만약 그러면 안되겠지만, 계정연동을 하는 과정에서 데이터가 없어졌다면 리니지2 레볼루션 카페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6. 리니지2 레볼루션 [팅김현상]

ㆍ 녹스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실행하여 패치파일을 먼저 받은 이후에 게임 실행을 해 보았는데요. 처음 2~3번 리니지를 실행하여 게임을 하는 데 문제가 없었으나 이후 재실행을 해 보니 동영상처럼 팅김현상이 있었습니다. 계속되는 팅김 때문에 리니지 플레이를 하지 못했습니다.

이처럼 녹스에서 팅김현상이 일어날 때에는 녹스 및 리니지2 레볼루션 어플의 [설정] 수정, 패치 파일을 다운받아 [보안패치] 하기 등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팅김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7. 리니지2 레볼루션 [팅김현해결법]

1) 녹스 및 리니지2 레볼루션 [설정] 수정

녹스의 [설정] [고급설정] → 해상도를 [800*600] 으로 맞추고 CUP 는 1개, 메모리는 1024MB 등 최소한으로 맞춥니다. 이후에 리니지2 레볼루션의 [설정][게임] → 화면 재생 속도, 그래픽 품질, 사운드 채널 품질을 모두 [낮음] 으로 설정하고 이펙트 보이기도 [모두 끔] 으로 설정합니다.



2) 패치 파일을 다운받아 [보안패치] 하기

ㆍ리니지2 레볼루션을 삭제한 이후에 다시 [패치파일] 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블로그 등에서 [보안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적용한 이후에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보안패치 파일은 직접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녹스 설치부터 계정연동, 팅김현상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나갔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녹스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플레이하는 화면만을 보여드렸으나 리니지말고도 포켓몬고(Pokemon GO), 마인크래프트, 모두의 마블, 뮤오리진, 삼국블레이드, ... 등등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게임을 PC 의 녹스 앱플레이어 프로그램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녹스의 장단점을 보면, 장점으로는 녹스에서 매크로를 사용한다거나 본캐와 부캐를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녹스가 해상도가 안 좋다는 단점이 있지만, PC 에서 스마트폰을 게임할 수 있다는 점, 매크로 기능, 멀티 플레이 기능 때문에 더욱 사랑받는 프로그램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 리니지2 레볼루션 녹스 설치부터 계정연동, 팅김현상 해결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