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의 모바일 게임 중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이 한달이 지나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기준으로 100만명이 넘는 유저가 모여들었습니다. 그때문이었을까요? 이번 2017년 1월 25일에 업데이트된 리지니2 레볼루션을 업데이트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게임 업데이트가 안되는 현상" 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 77.0MB 를 추가로 업데이트한 이후 접속이 되지 않았던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업데이트 오류

즐거운 마음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업데이트 하고, 서버에 접속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요. 리니지2 레볼루션에 접속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면서 한 리뷰어가 "업데이트 하고 난 이후에 접속이 되지 않는다." 라고 하였습니다. 정말로 업데이트 오류인가 싶어서 리니지2의 어플의 캐쉬를 삭제해 봅니다. 그래도 서버에 접속이 안되서 업데이트 오류 관련한 글들을 찾아다니기 시작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업데이트 이후에 서버에 접속이 안되서 새로 설치하신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캐릭터가 사라진 분들도 있었으며, 운영자에게 삭제된 캐릭터를 복구해 달라고 요청하는 글들도 종종 보였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계정 연동 방법


※ 아래 과정을 따라하다가 캐릭터가 저장된 데이터가 삭제되도 책임이 없습니다. 따라서 신중히 하시길 바랍니다.

1. 리니지2 레볼루션에 접속해서 구글, 페이스북에 연동을 할 수 있는 아이콘을 누릅니다.




2. 연동할 계정은 [구글] [페이스북] 이 있으며, 이 중에서 1가지 계정을 선택합니다.




3. 계정 연동이 끝다고 게임을 재설치 합니다.




4. 연동할 계정을 선택하고, 저장되어 있는 게임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5.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는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에 저장되지 않아 캐릭터가 삭제된다고 합니다. 계정이 잘 연동되었으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계정과 연동된 캐릭터의 데이터가 복구됩니다.

계정 연동 후 게임 재설치 하는 방법 외에 캐릭터 복구에 관한 내용은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카페에 있는 "[계정 관련] 삭제된 캐릭터 복구 방법을 알려주세요!"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