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바일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하게 되면 좁은 화면보다 시원시원한 화면에서 게임을 하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PC나 노트북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PC 를 가지고 지하철에서 게임을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PC 보다는 가볍고 모바일보다는 화면이 큰 태블릿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지금부터는 태블릿을 고르는 방법과 태블릿 중에서도 추천하는 태블릿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은 어떻게?, 일지2

출처: http://advertise3.tistory.com/609 [닻별이의 IT 어플 사이트 리뷰ⓐ]

출처: http://advertise3.tistory.com/609 [닻별이의 IT 어플 사이트 리뷰ⓐ]
리니지2 레볼루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은 어떻게?, 일지2

출처: http://advertise3.tistory.com/609 [닻별이의 IT 어플 사이트 리뷰ⓐ]

출처: http://advertise3.tistory.com/609 [닻별이의 IT 어플 사이트 리뷰ⓐ]
리니지2 레볼루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은 어떻게?, 일지2

출처: http://advertise3.tistory.com/609 [닻별이의 IT 어플 사이트 리뷰ⓐ]

출처: http://advertise3.tistory.com/609 [닻별이의 IT 어플 사이트 리뷰ⓐ]

리니지2 레볼루션 태블릿 고르기 전, 체크사항


먼저, 태블릿을 구매할 때는 그 이유가 명확해야 합니다. 지하철에서, 학교에서, 사무실에서, 집에서, 등산갈 때, ...등등 태블릿을 사용할 장소에 따라서 혹은 게임을 할 때 화면이 무조건적으로 커야한다 등등 구매할 때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야합니다. 아래 내용을 보면서 태블릿을 구매할 때 어떤 점을 봐야할 지 체크해 봅시다.


[태블릿을 구매할 때 체크해야할 사항]


1. 화면이 커야한다. (네 / 아니요)

2. 태블릿을 들고 다니면서 지하철 등에서 게임을 한다. (네 / 아니요)

3. 그래픽이 좋아한다. (네 / 아니요)

4. 게임을 할 때 튕기지 않아야 한다. (네 / 아니요)

5. 가격이 싸면 좋다. (네 / 아니요)

6. 저장할 용량이 커야한다. (네 / 아니요)

7. 기타
아이패드 중에서 고른다.

그외 ---------------------------------------------------------


7번에 있는 그 외는 위 내용 외에도 확인할 사항이 있다면 적어보시면 됩니다. 이 [태블릿을 구매할 때 체크해야할 사항] 에 대해 전체 체크를 해 봤으면, 화면 크기부터 하나씩 살펴보고자 합니다. 1~2번은 화면크기에 대해서, 3~4번은 해상도와 그래픽 등 성능에 대해서, 5~6번은 가격과 용량에 대해서, 7번은 그 외에 체크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각자 적은 내용을 볼 수 있도록 구성해 보았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해당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태블릿을 고르는 방법]


1~2번. 화면크기

3~4번. 해상도와 그래픽 등 성능에 대해서

5~6번. 가격과 용량

7번. 그 외에 체크해야할 사항



리니지2 레볼루션 태블릿 고르는 방법


(애플 홈페이지 캡쳐: http://www.apple.com/kr/ipad/compare/)


1~2번. 화면크기와 무게

모바일 게임을 할 때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큰 화면 입니다. 모바일에서 게임을 하는 것보다도 훨씬 큰 화면으로 플레이하게 되면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을 할 때 매번 튕기지 않도록 그래픽도 좋아야겠죠.) 애플 홈페이지에 나온 프로, 에어, 미니의 크기를 기준으로 한 번 보겠습니다. 아이패드에서는 화면크기가 12.9형, 9.7형, 7.9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2번의 [태블릿을 구매할 때 체크해야할 사항] 에서 "태블릿을 들고 다니면서 지하철에서 게임을 한다" 처럼 태블릿을 들고 이곳저곳을 다닐 경우에는 7.9형이 좋습니다. 하지만 "화면크기가 무조건 커야한다!!" 거나 "학교, 사무실, 집, ....등등 한 곳에서만 사용한다" 라면 12.9형이 좋습니다. 그런데 12.9형은 태블릿 무게가 713g 으로 들고다니기에는 무겁다 싶으시면 9.7형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종류

 아이패드 프로 12.9형

 아이패드 프로 9.7형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 4

화면크기

 크다

 중간

 중간

작다

(표: 아이패드 화면 크기)


[화면크기]

# 아이패드 프로 12.9형: 아이패드 중 화면이 제일 크다.

# 아이패드 프로 9.7형과 아이패드 에어2: 중간정도의 화면이다.

# 아이패드 미니 4: 7.9형으로 아이패드 중에서도 제일 작은 화면이다.

(※ 아이패드 미니2는 램이 1GB 이라서 해당 글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3~4번. 해상도와 그래픽 그리고 CPU

아이패드 미니4 부터 아이패드 프로까지 해상도는 2048 x 1536 이상이며, A8 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화면이 흐릿하지 않고 고화질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픽이 좋고 게임을 할 때 튕기지 않아야(게임을 하다가 게임이 꺼지는 경우 등) 할 경우에는 아이패드 프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래픽은 별 상관이 없다고 하시면 에어2 나 미니 4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종류

 아이패드 프로 12.9형

 아이패드 프로 9.7형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 4

그래픽

 좋음

 미니4 보다 좋음

미니2 보다 좋음

(표: 아이패드 그래픽 성능)


[해상도]

# 아이패드 프로 12.9형, 9.7형: 그래픽과 해상도가 좋다.

# 아이패드 에어2, 미니4: 그래픽이나 해상도 상관없이 사용한다.




5~6번. 가격과 용량

구매할 태블릿에 따라서 최저 10만원대부터 100만원대에 이르기까지 가격이 다 다르다. 그 중에서도 이런 말이 있다. "가격이 높을 수록 성능이 좋고, 가격이 낮을 수록 성능이 낮다." 라는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가격이 낮아도 성능이 좋을 수도 있고 가격이 높아도 성능이 낮을 수 있다. (그래서 컴퓨터를 잘 아시는 분들은 PC 부품을 만들어서 직접 조립하고는 한다.) 이처럼 성능에 따라 가격이 높을 수도, 낮을 수도 있다. 아이패드 미니4 를 기준으로 아이패드 시리즈의 가격은 최소 50만원대 이상 입니다.


[가격과 용량]

# ios 아이패드 미니 4 이상 가격과 용량

1. 가격: 최소 50만원대(※ 미니 4 가격 기준)

2. SD 카드: 지원 불가, 용량 늘림 불가능

3. 용량: 32GB이상

이전에는 16GB 도 판매하였으나 현재 애플 스토어에서는 팔지 않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는 나중에 SD 카드로 용량을 늘릴 수 없음으로 사진, 동영상, 음악, 파일 등을 많이 저장해 놓는다면 64GB 용량부터 구매하거나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용량을 확인해 보셔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 안드로이드 태블릿 가격과 용량

1. 최소 10만원대(※ 리니지2 레볼루션이 '돌아가기라도' 하는 미패드2 가격 기준)

2. SD 카드: 지원, 용량 늘림 가능

3. 용량: 32GB

게임 이외에도 사진, 동영상, 음악, 파일 등을 많이 저장해 놓는다면 32GB 용량부터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나중에 SD 카드를 가지고 용량을 늘일 수 있어 16GB 도 사도 별 상관없습니다. 단, 윈도우와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 태블릿의 경우 윈도우 용량만 해도 10~20GB 를 사용하므로 32GB 를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7번. 기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따라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IOS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전에 아이폰을 사용해 봤었는데 IOS 가 사용하기 어렵더라" 하시면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아니면 "아이패드를 사용해 봤는데 그래픽이 좋더라" 하시면 아이패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태블릿을 구매하기 전에 한 번 쯤 다른 것들을 체크해 보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태블릿 추천


2016년 1월 31일을 기준(리니지2 레볼루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포스팅 참조) 으로 다나와에서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아이패드인 태블릿 중에서 가격은 50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로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 코어클럭: 2.0Ghz ~ 2.5Ghz

# 램: 3GB ~ 16GB

# 가격: 50만원이상~100만원 이하




(다나와 캡쳐: http://prod.danawa.com/list/?cate=12210596&15main_12_02)

검색한 내용을 보면 레노버 요가북A, 삼성전자 갤럭시탭 프로(중고), 아이패드 프로 12.9, 갤럭시 노트 10.1, 소니 엑스페리아 Z2, 소니 엑스페리아 Z4 등이 나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 태블릿으로 가장 많이 추천하는 태블릿은 아이패드 프로나 검색한 내용에서는 안 나오지만 갤럭시탭 S2 입니다. 그런데 유저에 따라 리니지2 레볼루션을 할 때 갤럭시탭에서 무한로딩이 되고, 게임 접속이 안된다는 말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리니지2 레볼루션 태블릿 추천 및 고르는 방법 일지4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