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윈도우를 가상에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VirtualBox 라는 프로그램에 윈도우 8.1 을 설치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윈도우 8.1 과 윈도우 8 를 가상화 프로그램에 설치하려면 램이 4GB 이상이 되어야한다고 했으나 혹시나 가상화 프로그램에 윈도우 8.1 이 설치될까 싶어서 시도해 보게 되었습니다.




[윈도우XP] VMWARE 에 윈도우8.1 설치 실패




 VirtualBox 4.0.0 버전 설치를 하고자 합니다.






윈도우XP 에서  VirtualBox 4.0.0 버전을 설치하려고 해서 그런지 다음과 같이 '소프트웨어 설치를 계속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윈도우XP 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다가 보면 종종 나타나는 문구였습니다. 계속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VirtualBox 4.0.0 을 설치하고 실행한 화면입니다. 아래의 윈도우 8.1 설치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램이 4GB 가 되지 않으면 윈도우 8.1 을 설치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램이 2GB 이상이고  VirtualBox 에 윈도우 8 을 설치해 보니 설치가 됐었습니다. 이를 볼때 최소한 램은 2GB 이상이 되어야합니다. 또한 윈도우 8.1 의 기능을 최소한으로 줄인 iso 파일(사용자가 임의로 만든 파일)의 경우에는 램이 4GB 이상 되지 않아도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윈도우XP VirtualBox 에 윈도우8.1 설치 실패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