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리눅스를 설치하다가 보면 여러가지 문제들이 나타납니다. 리눅스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한글로 된 설명이 나오면 좋겠지만, 보통은 영어로 된 설명이 나와서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도 요즘에는 인터넷에 검색하면 해결되는 과정이 잘 나와서 다행스럽기도 합니다ㅎㅎ

이번에 리눅스의 종류 중에서 우분투를 설치하다가 발생한 오류인 "The system is running in low-graphics mode" 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이 오류는 우분투를 설치하기 위해 USB 를 넣고 실행을 하면 생기는 오류입니다.



리눅스 우분투 오류 - The system is running in low-graphics mode


우분투를 설치하려고 할 때 나타난 오류입니다. 이때까지 리눅스 페토라, 센트(Centos), 민트, 주분투를 설치하면서 이와 유사한 설치 오류도 나타났습니다. 현재 내 컴퓨터에 장착되어있는 그래픽 카드에 의해서 우분투에 이런 창이 뜹니다.




이것저것 체크하고 OK 를 눌러도 실행되지 않습니다.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upgrade

sudo apt-get install dkms

sudo reboot

(출처: http://hurderella.tistory.com/31)


이 오류가 떳을 때는 우분투를 업데이트하고 다시 실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안될 경우에는 현재 우분투 버전보다 낮은 버전을 설치해 보시면 됩니다. 지금 포스팅에 쓰인 우분투 버전은 12.04 버전인데 이보다도 낮은 우분투 11 버전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