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10월 22일인 오늘 티스토리에서 "초대장" 이 없어졌습니다. 앞으로는 초대장없이 마음껏 티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셈이지요. 티스토리 가입하는 방법을 알기 전에 네이버 블로그에 가입하는 방법부터 먼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미 네이버 블로그에 많이 가입되어 있으시겠지만 최신판 네이버 블로그에 가입하는 방법 2018.10.22 ver 으로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22.블로그 초보 - 2.네이버 블로그에 가입, 만들기, 주소 변경하는 방법

1. 네이버 가입과 블로그 만들기

먼저, 네이버(https://www.naver.com/)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이용약관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필수) 등 2가지를 선택하고 맨 아래에 있는 [동의]를 선택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재확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휴대전화 번호를 넣고 오른쪽에 있는 [인증번호 받기]를 선택합니다. 적어놓은 휴대전화로 인증문자가 오는데, "인증번호 입력하세요" 라는 빈 공간에 문자로 온 인증번호 4자리를 넣어줍니다. 인증이 완료되었으면 아래에 있는 [가입하기]를 선택합니다.


네이버에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오른쪽에 있는 메뉴 중에 [블로그] → [내 블로그]를 차례대로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맨 처음 블로그를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블로그 가이드" 3단계가 나타납니다. 3단계는 블로그 시작하기, 초간편하게 이웃 추가하기, 초스피드하게 글쓰기 등이 있습니다. 블로그 시작하기에는 프로필 등록, 블로그 닉네임, 블로그 이름을 적을 수 있습니다. 


2단계에서는 주제를 선택하고 주제에 맞는 이웃을 바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웃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주제 선택 후 +이웃추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추가한 이웃은 [관리]에서 열린 이웃 아래의 [이웃, 그룹관리]를 선택하면 추가한 이웃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3단계에서는 내 닉네임의 뜻, 블로그 시작 계기, 사진 공유, 음식 소개, 보고싶은 영화, 내 맘대로 글쓰기 등 6가지로 나뉜 그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바로 글을 쓸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글을 쓰는 창이 나타나면 블로그 글쓰기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볼 수 있고, 이 소개창을 닫으면 본격적으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프로필 수정하기

왼쪽 메뉴 중에서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블로그 정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블로그 제목, 별명, 소개글,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모바일앱 커버 이미지, 사업자 확인에서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블로그를 만들 때 가이드에서 제목, 별명을 적었었는데요. 여기 [블로그 정보]에서 다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옆의 연두색 글자(세부 디자인 설정에서 조정해 보세요)를 선택하면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리모컨이 나타납니다.


블로그 리모컨에서 스킨배경을 다른 걸로 바꿀 수도 있고, 타이틀과 블로그 메뉴 등 블로그에 관련된 메뉴의 색상을 꾸밀 수 있습니다.


3. 블로그 주소 변경하기

네이버 블로그의 주소는 기본적으로 blog.naver.com/네이버아이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아이디/blog.me, 개인도메인 주소도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도메인은 블로그 주인이 직접 도메인 주소를 구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아이디가 redstar라면 blog.naver.com/redstar 가 블로그 주소가 됩니다. 개인도메인 주소는 무료 혹은 유료로 구매할 수 있으며 가비아나 후이즈에서 개인도메인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상, 22.블로그 초보 - 2.네이버 블로그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