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SNS 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밴드, 인트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카카오스토리채널은 티스토리에서 글을 쓰면 바로 카카오스토리채널로 글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카카오스토리채널로 글이 보내지는 게 아니라 카카오채널에 가입을 먼저 해야합니다. 그 이후에 스토리채널에 글을 소개하는 내용을 적고 글을 내보낼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티스토리와 카카오스토리 채널 연동, 카카오스토리채널 가입 그리고 스토리채널로 글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카카오스토리채널 가입 및 연동하는 방법

1. 티스토리와 카카오스토리 연동 방법

1)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이후에 [블로그관리 홈] → [플러그인]으로 들어갑니다.


2) 스크롤을 내리면 [스토리채널]이 있는데 이 글자를 선택합니다.


3) [계정 연결하기] 를 선택합니다.


4) [확인]을 선택합니다.


5) 카카오채널과 연동이 되어있지 않으면 "운영중인 스토리채널이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럴 땐 확인을 누른 후 카카오채널에 가입을 해 줘야합니다. 만약 카카오채널과 연동이 되면 카카오채널에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카카오스토리채널 가입하기

1) 카카오스토리채널(https://story.kakao.com/s/designplus)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채널을 시작해 보세요" 라는 글자를 선택합니다.


.

2) 카카오스토리채널을 만들 이메일 계정을 설정한 후 [채널 관리자 계정 만들기]에서 이름, 휴대폰번호를 적고,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요즘 왠만한 홈페이지에서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2가지 약관을 선택하고 맨 아래에 있는 [저장]을 선택합니다.


3) [새로운 채널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4) 카카오스토리채널을 만들기 위해 채널이름, 아이디(URL, 검색용), 한줄소개, 카테고리, 채널 대표 키워드(1~3개까지)를 적고 맨 아래에 있는 [저장]을 선택합니다.


5)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와서 [블로그 관리 홈] → [플러그인] → [스토리채널]로 들어가서 스토리채널 연동할 채널을 선택 후 아래의 확인을 선택합니다.


6) 계정을 연결했으면 아래에 있는 적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제 티스토리에서 글을 쓸 때 "이 글을 스토리채널로 보냅니다." 를 선택하고 스토리채널에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면 끝납니다. 티스토리 글을 발행할 때 반드시 스토리채널로 글을 보냅니다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상, 21.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카카오스토리채널 가입 및 연동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