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무언가를 알리는 데 있어서 SNS 등 소셜미디어도 많이 쓰이고는 있지만, 아직까지는 블로그도 쓰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짧은 정보를 담아내는 SNS 보다 많은 사진과 글을 상세히 써 내려가는 블로그는 SNS 와는 또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이때문에 블로그에서 활동하는 체험단들이 많지 않나 싶습니다. 지금부터는 네이버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과 RSS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사이트 등록' 하자!

네이버에 가입이 되어 있으면 로그인을 한 후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http://webmastertool.naver.com/board/main.naver)에 들어가 봅시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면 바로 들어갈 수 있으며, 네이버 아이디가 없으면 웹마스터도구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한국에 살면서 많이 쓰이는 네이버 아이디는 왠만해서는 하나쯤은 있을 듯 합니다.

1.블로그를 네이버 사이트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 후, 네이버 웹마스터에 들어가서 사이트 추가+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2.등록할 사이트(블로그)를 http:// 를 제외한 나머지 주소를 뒤에 넣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3.그러면 등록한 사이트(블로그)가 내건지 아닌지 네이버에서 알고자 '사이트 소유 확인' 을 합니다. 이를 위해서 HTML 파일 업로드를 하거나 HTML 태그 넣기, 혹은 소유확인 없이 사이트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HTML태그를 선택하여 티스토리에 붙입니다.




4.이후에 이미지에 보이는 보안문자(및 숫자)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선택합니다.




5.사이트 소유가 확인이 됐다면 '소유미확인'이 뜨지 않고, 내 사이트(블로그) 주소만 뜹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RSS 제출' 하자!

RSS 제출을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블로그) 등록을 한 이후여야 합니다. 사이트(블로그) 등록이 끝났으면, 왼쪽 메뉴의 요청을 선택하고 RSS 제출을 재선택합니다. 그러면 RSS 제출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 자신의 사이트(블로그) 주소/rss 을 넣어줍니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라면 http://www.tistory.com/rss 를 넣고, 네이버라면 https://www.naver.com/rss 주소를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이상, 13.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RSS 등록도 한 번에!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