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에서 숫자 뒤에 [단위] 를 표시해야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문서를 이용하다가 보면, 적게는 100개에서 많게는 1만개가 넘는 그 모든 숫자에 [단위] 를 일일이 적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엑셀에서 간단한 [단위] 를 쓰는 방법만으로도 1~2시간은 빠르게 엑셀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간단한 방법만으로 엑셀 자료 정리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7. 엑셀에서 사용자지정서식을 통해 '점' 표시하기


1. 아래의 [과목별 점수.xlsx]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엑셀 파일을 열어 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국어, 영어, 수학의 점수를 뜻하는 숫자 뒤에다가 '점' 이라는 [단위] 를 붙이려고 합니다.




2. 표의 일부분인 (A3부터 H11까지) 범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셀 서식] 을 선택합니다.




3. 국어, 영어, 수학의 점수를 뜻하는 '점' 이라는 [단위] 는 [표시 형식] → [범주] 에는 없는 서식입니다. 그러므로 [사용자 지정] 을 선택합니다.




4. [사용자 지정] 에서 [G/표준] 서식을 수정하고자 합니다. [G/표준] 이라고 적혀있으면 "90" 이라고 숫자만 나옵니다. 여기에 G/표준"점" 이라고 표시하면 "90" 이라는 숫자 뒤에 "점" 이 붙어서 90점이 나옵니다. [보기] 에 있는 값을 확인한 후 아래의 [확인] 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지정]에서 G/표준"점" 으로 수정



5. 그러면 엑셀에서 국어, 영어, 수학의 숫자 값 뒤에 "점" 이 붙어서 나옵니다. 이렇듯 [사용자 지정] [G/표준] 을 사용해서 국어는 94점, 영어는 74점, 수학은 88점으로 94, 74, 88 이라는 숫자 뒤에 "점" 이 붙어서 값이 나왔습니다. 이 외에도 [G/표준] 뒤에 순위를 나타내는 "위", 등수를 나타내는 "등", 개수를 나타내는 "개", 금액을 나타내는 "원" 등의 [단위]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