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을 사용하면서 자주 쓰이는 기능인 [자동 합계]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동 합계] 에 들어가보면, 엑셀에서 자주 쓰이는 함수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자동 합계] 를 누르면 [합계], [평균], [숫자개수], [최대값], [최소값] 등 총 5가지 함수를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의 함수는 직접 적어야 합니다. 지금부터는 엑셀에서 합계를 내기 위해 [자동 합계] 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5. 엑셀에서 합계 구하기

1. 아래의 [구매한 영화.xlsx]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엑셀 파일을 열어 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구할 값은 [판매금액] 입니다.


예제 파일:

구매한 영화.xlsx




2. [판매금액] 을 구하려면 [판매가]에서 [판매량]을 곱해야 합니다.


[판매금액] = [판매가] X [판매량]




3. 엑셀의 오른쪽 위에 있는 [자동 합계] 를 선택합니다.




4. [자동 합계] 의 아래쪽에 보면 [합계] 가 있습니다. 해당 함수를 눌러줍니다.




5. 그러면 자동으로 합계를 낼 함수식이 만들어 집니다.




6. 합계 함수식이 맞는지 확인한 후, 키보드의 [Enter] 를 눌러줍니다. 이후 마우스를 아래쪽으로 당겨서 내려주면 됩니다.




7. 마우스를 아래쪽으로 내려줄 때 마우스 표시가 [+] 표시로 바뀌었는지 확인 후 내려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