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기존에 이용하고 있던 알라딘과 예스24에 중고책을 판매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에서도 중고책을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알라딘과 예스24 중고책 판매방법
1. 개인판매
알라딘 등 이용자가 직접 판매할 책을 올려놓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나 배송료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2번보다는 중고책 가격을 좀 더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알라딘, 예스24에 판매
알라딘 등 사이트에게 팔 책들을 보냅니다. 장점은 1번에 비해 짧은 시간 이내에 많은 책을 바로 팔아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1번보다 받을 수 있는 가격이 적어 흔히들 말하는 사탕이나 담배값 정도 밖에 못 받습니다.



알라딘과 예스24에 중고책 배송 후...
1. 알라딘

알라딘에 중고책을 보내고 난 이후 3~4일 이내에 알라딘이 구매를 완료하였습니다. 그러면 알라딘에서 중고책 값을 넣어주는데요.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알라딘 캐쉬 혹은 통장에 중고책 값을 넣어줍니다.



2. 예스24
예스24에서는 중고책 값이 아직도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알라딘과 같은 시기에 중고책을 보냈는데 책 값이 아직도 안 들어왔습니다. 보통 예스24도 알라딘과 비슷하게 3~4일 이내 책 값이 들어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이번에는 좀 늦었습니다. 이상, 중고책을 동시에 알라딘, 예스24 에 판매했는데, 그 결과는??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