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sk, kt, lg 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알뜰폰 요금제를 알고 계신가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알뜰폰 요금제는 생소했는데 지금에 와서는 알뜰폰 요금제의 다양한 이벤트와 편의점에서도 이러한 알뜰폰 유심을 구매할 수 있어서 이전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요금제가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알뜰폰 유심 요금제는 sk망을 쓰는 세븐모바일, kt망을 쓰는 엠모바일, lg망을 쓰는 엘지 알뜰모바일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알뜰폰 유심 요금제들과 회사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모빙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lg 모빙의 요금제? 요금제 변경이 힘들고 의무사용이 있다?!

 

음성 100분, 문자 100건에 데이터는 각 통신사망마다 다른데 kt 데이터 막힘없이 15G+ 27,900원, lg 실속 100분 15GB+ 26,900원, sk 모빙 데이터 15G+ 12,000원으로 금액이 나와있습니다. 요즘에 kt와 lg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에서 데이터를 많이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50GB, 221GB 등의 데이터를 추가로 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알뜰폰 통신사에서 찾아보면 됩니다.

다시 모빙으로 돌아와서 모빙은 특이하게 sk, kt, lg 망을 각각 사용하면서 이벤트도 각 통신사마다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벤트 요금제를 변경할 때 sk 통신사가 아니라 lg 통신사 망을 쓰는 걸로 요금제를 변경해야지 프로모션 가격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만약 sk 망을 쓰는 10,000원 요금제를 쓰고 있어서 다른 프로모션 30,000원 요금제로 변경하고 싶다고 하더라도 해당 30,000원으로 프로모션 가격이 적용되는 게 아니라 원래 가격인 50,000원으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모빙에서는 프로모션 요금이 적용된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려면 sk 망이 아니라 kt망나 lg망을 사용하는  요금제로 변경해야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또한 가일월로부터 3개월 통안 음성 15분, 데이터 50MG 미만 사용회서는 할인 중단 및 직권해지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점 때문에 모빙을 사용하실 분은 신중하게 결정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알뜰폰 유심 lg 모빙의 요금제는 변경이 힘들다.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