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지난 10월 포스팅에서 SK 통신사 요금제를 사용하면 이용할 수 있는 T freemium plus(티프리미엄플러스) 에 대한 종료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http://advertise3.tistory.com/m/503)



1. 티 프리미엄 플러스 서비스 종료 12월 31일까지 연장

그 당시만 해도 11월 30일에 티프리미엄 플러스가 종료될 거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다시 들어가보니, 12월 말로 서비스 종료 날짜가 바뀌어 있었습니다.



티프리미엄플러스의 공지사항에 가보면, 티프리미엄플러스 어플의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제목은 그대로고 안의 내용이 바뀌어 있습니다.



이번 2016년 12월 31일에 서비스 종료되는 티프리미엄플러스 어플은 사용했을 시기부터 지금까지 조금씩 바뀌어 왔었습니다.

 

티프리미엄플러스가 12월 31일에 종료되고 난 이후에는 T life(티 라이프) 에서 티프리미엄플러스에서 받던 혜택들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 10월에 들어갔을 때는 쿠폰 할인 혜택 외에는 별다른 게 없었습니다. 티 라이프에 대해서 검색해 보니, 출시된 지는 좀 되었으나 많이 알려지지 않은 어플이었습니다.



2. 현재 티프리미엄플러스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총 7가지)

티프리미엄플러스에서는 SK에서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따라서 만화/음악/이북/TV/VOD/이모티콘/쇼핑 등 총 7가지 혜택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런 혜택들을 티프리미엄플러스 어플에서 한꺼번에 받을 수 있었으나 2016년 들어서는 각 각의 혜택마다 다른 어플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어떻게보면 불편해졌습니다.


2-1. 음악

티프리미엄플러스를 통해서 무료로 실시간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뮤직메이트'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는 티프리미엄플러스 외에 티라이프를 설치하면 뮤직메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는 티프리미엄플러스 어플이 종료된다고 하니, 티라이프를 통해 실시간 음악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뮤직메이트에서 실시간 음악을 듣다가 음악을 구매하고 싶다면? 원스토어에 가서 음악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원스토어는 3통신사 중 어느 곳이라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2-2. 이북/만화

티프리미엄플러스에서는 이북/만화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책의 권수가 몇 가지 없고, 이용할 수 있는 기간도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료로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티프리미엄플러스에서 이북을 다운로드 받으면 위와 같이 총 용량과 다운로드 받는 용량이 나타납니다. 이전에는 위와 같이 상태바가 안 나타났었는데요. 언제 어플이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것으로 보여집니다.



음악처럼 이북/만화도 마찬가지로 다른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바로 이북을 볼 수 있는 '원북스' 입니다. 이북이든, 만화든지간에 원북스에서 전자책을 보실 수 있습니다.



2-3. TV/VOD

TV/VOD  를 보기 위해서는 OKSUSU(옥수수)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전에는 티프리미엄플러스에서 TV/VOD 를 볼 수 있었으나 옥수수 어플이 등장한 이후에는 티프리미엄플러스에서 TV 를 볼 수 없어 불편합니다.
이 외에 이모티콘 메뉴에서는 쿠폰을 받아서 카카오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쇼핑에서는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2-4. 그 외 메뉴
- 이모티콘 메뉴: 카카오 이모티콘(30일)
- 쇼핑 메뉴: 시럽 등 할인쿠폰



이렇듯 티프리미엄플러스와 관련된 여러가지 어플들을 설치해야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12월 31일에 어플이 종료됨에 따라 이러한 혜택을 티라이프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과연 티라이프는 괜찮을까요?



3. 구글플레이에서 본 평점

티프리미엄플러스는 출시되고 난 이후로부터 100만 다운로드와 3.1점의 평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구글플레이어에서 불편한 사항에 대한 리뷰를 쓰면 이에 대한 답글이 달리고 있습니다.



티라이프는 50만 다운로드수와 평점 3.2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점을 매긴 이용자가 아직 1,000명도 안되는데요. 티프리미엄플러스와 비교하면 낮은 평점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티프리미엄플러스 서비스 종료가 안된 상태에서도 구글플레이 리뷰에서는 불편한 사항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갈길이 멀어보입니다. 이상, T freemium plus(티프리미엄플러스) 12월 말로 서비스 종료 연장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