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전자지갑으로 큰 관심을 모았던 '핀테크' 중의 하나인 '뱅크월렛카카오' 가 서비스 종료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다양한 은행에서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 소식이 약간은 아쉽게도 느껴집니다.



뱅크월렛카카오 : 그 시작

뱅크월렛카카오는 구글 플레이어에서 100만명이 다운로드 받았을 정도로 많은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뱅크월렛카카오가 등장하면서 단 한 번 은행계좌번호를 등록하는 것으로 손쉽게 돈을 충전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2016년 7월 28일부터 뱅크월렛카카오에서 신규 가입자를 받지 않아 많은 이용자들이 구글 플레이에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2016년 7월 28일 이전에 뱅크월렛카카오에 은행계좌번호를 등록하신 분들은 계속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뱅크월렛카카오 : 서비스 종료 안내 문자

이렇게 100만명의 이용자가 사용하는 어플임에 불구하고 2016년 12월 30일에 뱅크월렛카카오가 서비스 종료된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비밀번호 한 번으로 은행에서 바로 충전됐던 뱅크월렛카카오가 종료된다는 소식에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뱅크월렛카카오 어플이 2016년 12월 30일에 서비스 종료되면, 간편형 뱅크월렛 앱에서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얼마나 많은 분들이 뱅크월렛 앱을 쓰실지는 모르겠습니다.



뱅크월렛카카오 : 사용처

뱅크월렛카카오 어플이 어째서 2016년 12월 30일에 서비스 종료하는 결정을 내렸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현재에도 많은 은행에서 뱅크월렛카카오와 비슷한 '핀테크' 어플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뱅크월렛카카오 어플 같은 경우에는 가상 화폐를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가 많이 없었다는 점이 단점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뱅크월렛카카오 어플을 켜서 가상 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 게 온라인에서는 '카카오 선물하기' 혹은 몇 개 안되는 오프라인 가게가 있습니다. 이렇게 뱅크월렛카카오의 가상 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적으니, 은행 계좌로 충전해서 쓸만한 곳은 적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뱅크월렛카카오와는 다르게 카카오페이에서는 카카오톡의 수많은 이용자와 많은 아이템들을 카카오톡에 넣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카카오톡의 용량이 많이 늘어나긴 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 사용처는 뱅크월렛카카오보다 많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 종료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