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SD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16GB 용량을 가진 아이폰은 SD카드를 사용할 수가 없어 늘 용량 부족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SD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휴대폰 용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휴대폰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 등 대용량을 가진 어플 용량 줄이기

휴대폰의 '설정' 에서 '앱' 에 관한 항목에 들어가면 각 각의 어플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데이터 지우기' 를 통해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임시 파일 삭제' 를 통해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지우기는 휴대폰 용량을 많이 늘릴 수 있는 반면, 소중한 사진, 동영상, 채팅 내용, 카카오톡 계정 등이 없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카카오톡에서 용량 줄이기

1번에 있는 어플에 있는 '데이터 지우기' 를 선택하여 용량을 줄이는 것보다는 카카오톡 내에서 용량을 줄이는 게 훨씬 안전합니다. 각 채팅창마다 '설정> 미디어 파일 모두 삭제' 를 누르시면 해당 채팅창에 있는 자료들만 전부 삭제됩니다.



삭제된 파일은 절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대화내용은 그대로 남아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 안드로이드 용량을 늘일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