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이미지 편집프로그램 하면 주로 포토샵을 떠올리고는 하는데요. 한동안 어도비(adobe)사에서 포토샵C2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포토샵C2를 사용해 보려고 하니, 해당 링크는 사용하지 못하게 바뀌어버렸습니다. 그래서 포토샵을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 어떤 게 있는 지 찾아보았습니다.

<포토샵 대신 사용가능한 인터넷 혹은 프로그램>
1. 인터넷
    - 픽슬러: pixlr.com/kr/
    - 포토피아: www.photopea.com/
2. 프로그램
    - 페인트넷: www.getpaint.net/download.html
    - 크리타: krita.org/ko/download-ko/krita-desktop-ko/

 

 

 

  1. 픽슬러(pixlr)

픽슬러(pixlr)는 오래전에 인터넷포토샵이라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꽤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홈페이지인데, 최근에 들어가보니 사용하는 방식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픽슬러x 와 픽슬러e로 나뉘어져있는데, 아래에 보시다싶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픽슬러x는 이미지(사진)을 자르거나 붙이기, 글자쓰기 등 아주 간단한 기능만 있습니다.

 

반면에 픽슬러e는 포토샵에서 사용하던 익숙한 기능들을 볼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사용하던 네모난 기본 선택툴부터 시작해서 도장, 브러쉬, 지우개, 돋보기, 색상피커, 그라데이션, 색상 스위치 등 좀 더 다양한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툴들을 보면 포토샵에서 보던 익숙한 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간단한 이미지 변경을 할거라면 픽슬러x를, 포토샵처럼 다양한 효과를 사용하고 싶다면 픽슬러e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단, 포토샵에서 사용하던 단축키 중에서 Ctrl + J 같은 키는 사용이 안 되니 참고하면 됩니다.

 

 

  2. 포토피아(photopea)

포토피아는 주소로 들어가자마자 위와 같은 창이 바로 뜹니다. 픽슬러와는 다른 점이 있다면 새로운 종이를 만들 때 Template 라고 해서 기존에 이미 만들어져 있는 이미지들이 사이즈별로 몇 개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가지고 편집을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인트넷(getpaint) & 4. 크리타(krita.org)

이번에는 인터넷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인트넷, 크리타라고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다운로드해서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둘 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크리타는 보시다싶이 전세계의 유저들이 무료 자유 소프트웨어를 함께 만드는 국제 커뮤니티라고 합니다. 페인트넷이나 크리타 둘 다 무료로 사용하고 이들을 후원하기 위해 기부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토샵 대신 사용가능한 무료프로그램 4가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