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심즈 모바일에서 튜토리얼을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튜토리얼이 길어서 계속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심즈 프리플레이도 그렇지만 한 두번 플레이했으면 튜토리얼을 스킵(skip)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심즈 모바일에 대한 소감은 여기까지 하고 저번 레벨4에 이어서 이번에는 튜토리얼 레벨5까지 보겠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에 올릴 수 있는 사진의 용량이 최대 50MB 라 심즈 모바일 3일차는 나눠서 올립니다.


 

  심즈 모바일 3일차(1) - 튜토리얼 레벨 5까지



심즈 모바일_튜토리얼

레벨4로 올라가니 새로운 장소가 열렸는데, 시장 광장이라고 합니다.


따라가다가 보면 지도맵에서 [시장 광장]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장 광장을 해제하면 5가지 직업을 더 선택할 수 있다고 그림으로 표시가 되는데 과연 어떨지...?


화살표를 따라가다보면 [레스토랑]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심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여자 심을 랜덤으로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여자 심인 다이애나의 특성도 선택할 수가 있는데 총 6가지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모든 직업군에서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야심가1]을 골랐습니다.


레벨이 올라서 새로운 신규 퀘스트도 볼 수 있는데요. 빨리 끝낼 수 있는 퀘스트들이 많습니다.


새로운 심 다이애나는 레스토랑에서 일을 하게 됐는데 일의 문구가 [갈수록 태산]이라고 합니다. 어째 예감이 좋지 않습니다.


레스토랑에서 [주방보조]가 되면 자연스럽게 [멋진 새 직업]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25시몰레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목록 중에 뒷부분을 보니까 심캐시3를 받을 수 있는 [뜨겁게, 신선하게, 새롭게!]라는 퀘스트가 있는데, 직업 스토리의 한 챕터를 완료해야합니다. 어느 세월에~ 한 챕터를 완료할지 게임을 하다가보면 알겠지요.


다이애나가 아직 주방보조라서 그런지 [짧게 근무하기]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57분 13초가 지나면 45시몰레온, 30직업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다이애나가 할 일을 많이 만들면 되는데, 애피타이저 만들기는 에너지2를 소비하고 애피타이저 1개를 만듭니다.


끈적한 얼룩 문질러 닦기는 에너지1 소비, 경험치10 획득합니다.

만든 애피타이저 서빙하기는 에너지1 소비, 경험치20 획득합니다. 애피타이저를 서빙하려면 당연히 애피타이저를 만들어야하고, 에너지2 소비를 해야합니다.


손님에 대한 소문 말하기는 에너지2 소비, 경험치20을 획득합니다.


문질러 닦기는 에너지1 소비, 경험치10 획득합니다.


다이애나에게 열심히 일들을 시키다가 보면 [플람베 시도하기]처럼 특별한 일(용기있는 도전)을 시킬 수가 있는데, 에너지3을 들여서 플람베 만들기를 성공시키면 경험치60, 실패하면 경험치15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처럼 초록색 마크가 뜨면 성공한 거고, 빨간색 마크가 뜨면 실패한 겁니다.


다이애나를 열심~히 일을 시키면 [짧게 근무하기]가 끝나면서 보상으로 10경험치, 45시몰레온, 30직업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애나 직업이 1레벨 [주방 보조]에서 2레벨로 오르면서 새로운 보상과 아이템이 해제되었습니다.


혹시나 퀘스트 중에 [뜨겁게, 신선하게, 새롭게!] 라는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았나했더니 아직도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한 직업군에서 끝을 봐야하는 걸까요.


직업군에서 열심히 일을 시키다가보면 레벨5로 올라갑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보상 심캐시2와 새로운 아이템 홈스테드 컬렉션이 해체됩니다. 이상, 심즈 모바일 3일차(1) - 튜토리얼 레벨5까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