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어제부터 스마트폰에 심즈 모바일을 해 보고 있는데요. 튜토리얼은 말그대로 심즈 모바일을 어떻게 하는 건지 화살표를 따라 심을 움직이면 되서 편합니다. 그럼 튜토리얼 레벨 1에 이어서 레벨 4까지는 어떤 퀘스트가 있고, 어떤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심즈 모바일 2일차 - 튜토리얼 레벨 4까지



심즈 모바일_튜토리얼

저번에는 레벨1에서 레벨2까지 올랐었는데요. 레벨2가 되면 심즈 모바일에서 앞으로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봤자 퀘스트를 많이 하면서 시몰레온(돈)과 아이템을 모으는 게 목표가 되겠지만 말이죠.


레벨2가 되면서 받은 퀘스트는 [보람찬 하루 보내기] 와 [이웃 만나기] 입니다. 이웃 만나기 퀘스트는 심캐시1을 줍니다.


심즈 모바일을 레벨2까지 올리고 나서 하루 지나고 심즈 모바일에 들어오니 심캐시1을 선물 받았습니다. 심즈 모바일은 매일 로그인 할 때마다 선물을 줍니다. 심캐시일 수도 있고, 경험치나 시몰레온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심즈 모바일을 플레이한 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초보자 응원 세일 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중에서 [이웃 만나기]는 지나가는 심을 붙잡고 이야기를 걸면 됩니다. 친밀하게 소개하기, 매력적으로 소개하기, 공격적으로 소개하기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하면 퀘스트가 바로 완료 됩니다.


다음으로 [보람찬 하루 보내기] 퀘스트는 직업, 취미, 관계 중에 1가지를 완료하면 되는 퀘스트 입니다. 


저는 다른 심과 함께 [카페에서 첫 데이트] 퀘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이벤트 장소는 [공원] 입니다.


이벤트는 59분 49초가 걸리며, 아래 [시작]을 누르면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꼬시는 농담하기, 수작걸기, 잡담하기, 작업에 대해 대화하기 등 총 4가지 입니다. 에너지1을 사용하면 별10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심과 대화를 하다가 용기있는 도전이라고 [뜨거운 라마테 권유하기]가 종종 나오는데요. 에너지3을 사용게 되는데, 만약 이벤트가 성공하면 별75개를, 실패하면 별15개를 줍니다. 용기있는 도전을 잘하게 되려면 일반적인 행동을 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즉, 꼬시는 농담하기, 수작걸기, 잡담하기, 작업에 대해 대화하기와 같은 일반 행동을 하게 되면 용기있는 도전이 성공할 확률이 점점 높아집니다.


다른 심과 이야기를 하다가 보면 위와 같은 스토리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이 간 사랑, 온달같은 연인, 비밀스러운 짝사랑 등 선택하는 스토리에 따라 다른 심과 키우는 심의 행동이 달라집니다.


여기서는 [비밀스러운 짝사랑] 평범한 친구를 선택하여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심과 관계 이벤트를 전부 진행해서 [보람찬 하루 보내기] 퀘스트도 완료되었습니다.

그러면 새로운 퀘스트가 나오는데요. [휴식하기]와 [이벤트 완료하기] 등 간단한 퀘스트가 나왔습니다. 이벤트 완료하기 퀘스트는 전부 완료하면 심캐시1, 시몰레온 25, 경험치 30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레벨이 2에서 3으로 올랐습니다. 그러면 키우고 있는 심이 자신의 특성을 알려달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특성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심의 특성을 선택하고 난 이후에 [휴식하기] 퀘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집안에 있는 소파를 선택하고 [쉬기]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휴식하기] 퀘스트는 끝납니다.


다음으로 [이벤트 완료하기] 퀘스트는 직업, 취미, 관계 중 1가지 이벤트를 완료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심이 일을 하도록 선택했습니다. [짧게 근무하기]를 선택하면 45시몰레온과 직업 경험치30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시간은 57분 13초 입니다. 짧게 근무하기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57분 13초를 내내 기다리던가, 아니면 다른 심을 눌러서 심이 행동하게 하면 됩니다.


뭔지 모를 액체 닦기, 고급 차 만들기, 커피 내리기, 손님에게 커피 건네주기, 최고의 블렌딩에 대해 논의하기, 손님에게 고급 차 건네주기, 동료와 옛날 이야기하기 등 여러가지 행동 중에 1가지를 선택하면 20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험치를 모으면 모을 수록 총 시간 57분 13초는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일반 행동을 하다가 보면 [화려한 기술 선보이기]와 같이 용기 있는 도전이나 커피 찌꺼기 청소하기 등의 행동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용기 있는 도전이 실패하면 위와 같은 모션이 나타나고 15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짧게 근무하기] 퀘스트가 끝나면 10경험치, 45시몰레온, 30직업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완료하기] 퀘스트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수집이 끝나면 레벨3에서 레벨4로 올라가 있습니다. 레벨4에서는 새로운 장소가 열리고, 이용 가능한 심이 1명 더 늘어납니다. 이상, 심즈 모바일 2일차 - 튜토리얼 레벨4까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