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작년에 SK, KT, LG 에서 운영하고 있던 스토어와 네이버 앱스토어가 합하여 만든 원스토어는 2016년에 들어서 올해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어 였을 때에는 [음악 캐쉬] 이벤트도 종종 하였으나 요즘에는 [게임 캐쉬]. [북스 캐쉬], [영화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자주 하고 있습니다. 설날 연휴가 지난 지금도 원스토어에서 3,000 캐쉬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1. 이벤트로 3,000 게임 캐쉬 받기


[원스토어 3,000 캐쉬 받기]

먼저, 원스토어 어플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뜨는 [3,000 캐쉬 득템 찬스 배너]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게임 캐쉬 받기] 를 눌러주면 끝~ 바로 게임 캐쉬 3,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캐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 2월 7일부터 2월 20일까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게임 캐쉬를 받으실 때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딱 1번만 게임 캐쉬를 받을 수 있으며, 별정통신사 단말기에서는 게임 캐쉬를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2. 게임 순위(02월 08일 기준)와 아쉬운 점


원스토어에서 이벤트로 게임 캐쉬 3,000원을 받았으니, 이제 게임을 구매해 볼 차례입니다. 원스토어 메인 화면에 들어가서 [게임] 을 눌러 보면 무료 게임 순위, 유료 게임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원스토어 게임 순위]

1위) 고양이는 바압하고 울었다

2위) 미래의 여친님이 나에게 인사를...

3위) 마녀의 샘

4위) 방구석에 인어아가씨

5위) 우리동네 축구왕




6위) 모노디리틀스타

7위) 마녀의 샘2

8위) 프린세스 에반젤 W해피니스

9위) 프린세스 에반젤

10위)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11위) 미니 메트로 (Mini Metro)




12위) 샐리의 법칙

13위)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

14위)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

15위) 2016 인공지능 가위바위보

16위) 루시 -그녀가 바라던 것-

17위) 뉴욕 미스터리 - 영혼의 랜턴


게임 순위를 보다가 [미니 메트로]라는 게임이 신선하게 느껴졌던 게 지하철 노선도를 직접 만드는 게임이었습니다. 그리고 가격면에서 [2016년 인공지능 가위바위보] 게임이 놀라웠습니다. 게임의 가격이 무려 4만원이라니... 게다가 인공지능이라는 단어에 혹해서 알파고가 잠깐 생각이 났었습니다.




[아쉬운 점]

1.  원스토어에도 다양한 게임들이 있으나 원스토어를 사용할 때마다 아쉬웠던 점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플레이어][애플 스토어]와는 다르게 세부 카테고리가 있지 않아서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글에서 게임 카테고리를 보면 "교육, 단어, 롤플레잉, 보드, 스포츠, 시뮬레이션, 아케이드, 액션, 에드벤처, ..." 등등 하위 카테고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원스토어에서는 카테고리가 세세하게 나뉘어져 있지 않아서 항상 [유료Best] 에 있는 게임들만 보게 됩니다. 유료Best 에 있는 게임 순위가 크게 바뀌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닌 이상은 비슷한 게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2.   인기 게임 중의 하나인 마인크래프트를 원스토어에서 찾으려고 한 적이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마인크래프트가 원스토어에 없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야만 했습니다. 이처럼 해외 게임 어플들은 원스토어보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받아야하는 점 등이 있습니다.


끝으로 원스토어 게임 카테고리에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만, 이벤트를 자주 하는 점과 국내에서 만들어진 어플을 받는 데 유용하다는 점에서 쓸만한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이 SK 통신사이거나 KT, LG 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이상, 원스토어 캐쉬 및 쿠폰 - 이벤트로 받은 캐쉬로 게임 구매하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