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2016년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대항하고자 티스토어(Tstore) 가 네이버앱스토어, LG유플러스, KT 에서 사용되는 어플이 원스토어(One store) 로 통합되면서 어떤 통신사이든지 누구나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어플로 자리잡았습니다. 이전에는 SK, KT, LG 등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따라서 각각 다른 앱스토어를 사용했었는데요. 지금은 원스토어(One store) 에 접속하면 다양한 어플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 원스토어(One store) 에서 2016년 12월 끝을 맞아 2016년 AWARD 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원스토어(One store) 뿐만이 아니라 사이트에 따라서 2016년 총결산을 맞아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돌아와서 원스토어(One store) 의 2016년 AWARD 에서는 어떤 어플이 뽑혔을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원스토어(One store) 2016년 AWARD 어플

원스토어(One store) 에 들어가보시면 메인의 상단에서 2016년 AWARD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2016년 12월 들어서 원스토어(One store) 의 메뉴들이 상당히 바뀌었습니다. 원래는 빨간색 바탕의 메뉴 아이콘이 많았었는데요. 지금은 깔끔한 하얀색 바탕의 메뉴 모습이 보여집니다. 또한 중간에는 태그를 넣어 한눈에 인기게임/인기영화/인디게임존 등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앞으로도 다른 사이트/어플처럼 컨텐츠마다 태그를 넣어서 원하는 태그에 따라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변화하면 좋겠습니다.




1. 덕분에 즐거웠어! 게임 부문:

아덴/천하를탐하다/픽미업-대통령 만들기


2. 내 마음에 비만을 줬어! 이북 부문:

채식주의자/루시아/북검전기


아덴이라는 게임은 하고 있지 않지만 이름이 익숙한 게임입니다. 현재도 서버를 늘려가면서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있다고 합니다.


채식주의자라는 도서는 한동안 인터넷 서점에서도 보였던 도서입니다. 원스토어(One store) 에서는 센스있게도 '내 마음에 비만을 줬어!' 라는 문구를 넣어주셨네요.






3. ㅋㅋㅋㅋㅋㅋㅋㅋ 만화 부문:

통 시즌3/[무삭제판] 해피메리/[챔프D] 열혈강호


4. 여기서 사기 정말 잘했어! 쇼핑 부문:

S7&S7엣지 전용 풀커버 3D 포밍/바나나 우유/파인트 아이스크림


5. 도저히 끊을 수 없어! VOD 부문:

부산행/응답하라 1988/꽃보다 청춘-아프리카


처음에 만화 부분을 봤을 때 'ㅋㅋㅋㅋㅋㅋㅋㅋ' 가 붙어 있어서 단어를 잘못 봤나 싶었습니다. 뭔가 장난식으로 쓴 거 같아서 말이죠. 그런데 정말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화 부문으로 쓰여져 있었습니다.


쇼핑 부문에 있는 'S7&S7엣지 전용 풀커버 3D 포밍' 는 스마트폰 S7 의 액정보호필름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액정을 미리 보호하기 위해 보호필름은 꼭 붙이는 게 좋습니다. 이 외에 편의점에서 주로 사 먹을 수 있는 바나나 우유나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쿠폰이 눈에 띕니다. 여름에 먹는 아이스크림도 좋지만, 겨울에 먹는 아이스크림도 특별하죠.


VOD 부문은 이전에 있기있던 영화/드라마/예능에서 뽑혔습니다. 부산행은 천만관객을 동원하였으며, 응답하라 1988 은 1994 의 후속작으로 박보검과 최택 등 등장인물들이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였습니다. 꽃보다 청춘은 해외여행을 가서 즐겁게(?) 노는 프로그램 입니다. 꽃보다 청춘과 유사한 꽃보다 할배도 있습니다.





6. 최고의 유용함! 앱 부문:

V3 Mobile plus/레진코믹스/똑딱


V3 는 한 때 국민 백신 프로그램으로 유명했었습니다. 지금도 모바일에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똑딱 어플은 병원 등 건강과 관련된 어플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원스토어(One store) 2016년 AWARD 에 올라온 어플/컨텐츠들 입니다. 1개의 부문에서 3개씩, 총 18개를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AWARD 에서 소개된 어플이니만큼 한 번쯤 구경해 보고, 사용해 봐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 원스토어(One store) 2016년 AWARD 로 돌아왔다!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