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최근에 게임을 둘러보다가 '라노타' 라는 리듬 게임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게임은 음악에 맞춰서 손가락으로 음을 누르는 게임입니다. 한동안 유행하고 있었던 '피아노 타일' 게임과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라노타'는 일반적인 리듬 게임과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스토리' 에 따라서 리듬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입니다.


1. 스토리가 있는 라노타(Lanota) 게임

리듬 게임 '라노타' 를 실행하면 단 한 줄의 글귀가 반깁니다. '인간은 신성한 침묵 속에서 역사를 배운다.' 간단하지만 많은 의미가 있어보이는 글 입니다.



라노타 게임은 10만명이 다운로드 받은 게임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 받는 리듬 게임 입니다. 특히 스토리와 맞춰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가득찬 리듬 게임이기 때문에 더 그런 거 같습니다.



지도에서 이미지에 있는 마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뜹니다. 난이도는 1,4,6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시작하시는 분은 1부터, 어려운 걸 좋아하시는 분은 6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는 리듬 게임 속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9 까지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9를 선택하면 엄청 빠른 라노타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선택이 되셨으면, 밑에 있는 스타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라노타 게임은 일반적인 리듬 게임과는 다르게 '원' 으로된 곳에 '노트' 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원' 은 음악에 따라서 자유자재로 크기가 변하거나 360도로 회전하는 등 계속해서 바뀝니다.



리듬 게임을 할 때 '노트' 가 판정선인 '원' 에 닿으면 바로 선택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영어로 하모니가 뜹니다. 그리고 판정선에 맞지 않으면 다른 영어가 뜹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Ready 가 뜨면 바로 리듬 게임이 시작됩니다. 판정선에 잘 맞춰서 노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싶이 판정선인 '원' 이 360도로 도니까 주의하세요.



첫번째를 무사히 마치면 여러가지 아이템을 줍니다. <노탈리움의 반지> 는 어떤 아이템일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만, 스토리를 깰 때 중요한 아이템 같습니다.



두번째에서도 리듬 게임을 통해 <노탈리움> 을 얻어봅시다. 랭킹이 높을 수록 <노탈리움> 아이템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라노타 게임에서는 <정화 모드> 라는 모드가 있는데, 게임을 잘못하면 강제로 게임이 종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정선인 '원' 에 '노트' 를 잘 선택하여 줍니다.



세번의 게임이 끝나면 라노타 '프롤로그' 는 끝이 납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라노타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무료로 라노타 게임을 받은 경우, 게임을 실행할 때 '광고' 를 봐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2016년 10월 17일 현재, 라노타 게임 풀 버전은 2,640원 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스토리' 라고 본편과 다른 스토리를 즐기실 경우, '사이드 스토리 챕터1'은 5,280원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인 챕터 0 은 무료로 계속 진행할 수 있으며, 챕터 1은 위에 말씀 드린 것처럼 2,640원, 사이드 스토리 챕터 1은 5,280원으로 구매한 뒤 라노타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따라서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즐길 수 있는 '라노타 게임' ! 색다른 리듬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라노타 게임을 해 보세요. 이상, 동화처럼 아기자기한 리듬 게임 라노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