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심즈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즈3와 4는 어디서 구매할 수 있을까요? 가장 손쉬운 방법에는 인터넷(오리진)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오프라인(CD구매)으로 구매할 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온라인으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에는 오리진, 스팀, 구매대행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구매에는 CD로 구매하여 심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4가지 방법으로 심즈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구매할 수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심즈4, 심즈3 구매는 어디서 할까?, 일지3

1-1. 온라인구매- 오리진 홈페이지

홈페이지: https://www.origin.com/kor/ko-kr/

심즈4를 플레이하기 위해선?? 바로 심즈를 만든 오리진에서 구매하여 플레이한다!! 오리진은 심즈를 만든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심즈4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리진 홈페이지에서는 2가지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는데요. 1가지는 심즈4만 구매하는 방법, 다른 1가지는 오리진 엑세스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이 중 심즈4만 구매하는 방법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페이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로지 심즈4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날이나 할로윈과 같이 특별한 날에는 심즈4를 할인하여 구매하거나 번들로 구성해서 좀 더 저렴하게 심즈4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18년 10월에 심즈4 스타 탄생이 나왔으니 함께 플레이해 볼까요!?


1-2. 온라인구매- 오리진 엑세스(origin access)
오리진 엑세스는 심즈4 게임 이외에 다른 게임을들 함께 플레이해 볼 수 있으며, 등급에는 베이직 혹은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프리미엄의 경우에는 월간(1개월) 16,500원 혹은 연간(1년) 107,500원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오리진 게임을 좋아하시면 출시예정의 게임을 먼저 플레이해 볼 수 있거나, 여러가지 게임을 한꺼번에 플레이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오리진 엑세스를 구매해 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2.온라인구매-쇼핑몰을 통한 시디키 구매
심즈를 검색하다보면 11번가와 같은 쇼핑몰에서 시디키를 구매하여 심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리진에서 할인을 하지 않을 때 쇼핑몰에서 시디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해외에서 시디키를 구매해서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안내문이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오리진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3.온라인 구매-스팀(steam) 홈페이지

홈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l=koreana

심즈 이외에도 다른 온라인 게임을 구매한다면?? 바로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면 좋습니다. 스팀에서는 심즈3를 비정기적으로 할인하고 있으며 2018년 8월 들어서 최대 85%까지 할인을 했습니다. 심즈3를 저렴하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스팀에서 구매해 봅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심즈4는 오리진 홈페이지에서만 구매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나 스팀에서 시디키(CD KEY)를 사신 분이 계실까요? 스팀에서 시디키를 구매했을 경우 2가지 방법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1가지는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플레이 하는 방법, 다른 1가지는 스팀에서 구매한 시디키를 오리진에 복사한 후 오리진에서 플레이하는 방법입니다. 스팀을 자주 이용하시면 스팀 프로그램에서, 오리진을 자주 이용하시면 오리진으로 스팀 스디키를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팀이나 오리진에서 심즈3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심즈3를 먼저 구매합니다. 그리고 [스팀 프로그램 설치→ 라이브러리→ 오른쪽 메뉴 중 CD키] 를 선택하여 심즈3 CD키를 복사하여 오리진에 복사한 CD키를 붙여넣기하면 오리진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팀에서 심즈3를 플레이하고 싶다면 심즈3를 설치한 후 플레이하면 끝~!! 입니다.




4.오프라인 구매-DVD구매

심즈4가 처음 나왔을 때 오프라인 매장에서 팔던 DVD라고 합니다. 2018년인 지금에 와서는 중고로도 사기 힘들정도로 희귀한 아이템(?!)이 되어버렸습니다. 심즈4 DVD를 구매하면 안에 DVD 2장괴 시리얼 번호가 들어있으며 오리진과 심즈4를 설치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심즈 온라인과 차이점은 DVD 라는 실제 물건을 소장할 수 있는 지 말고는 별다른 차이점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심즈4를 실제 물건으로 꼭!! 구하고 싶으시다면 카페라던가 아마존에서 중고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게 될 경우에는 배대지를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을 통한)구매대행을 통해 심즈4 DVD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심즈4를 바로 플레이하려면 힘들게 실제 물건을 사지않고 오리진 홈페이지에서 심즈4 구매 후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

 심즈4 

 심즈3

 결제qkdqjq

 오리진

 o

 o

 o

 신용및 체크카드(비자, 마스터, 페이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JCB 카드 

 스팀

 o

 X

 o

 신용및 체크카드(비자, 마스터), 문화상품권

 구매대행(쇼핑몰)

 o

 o

 o

 신용및 체크카드(비자, 마스터), 포인트(네이터페이 혹은 쇼핑몰 포인트), 계좌이체

 DVD 실제 물건

 x (중고구매가능)

 o

 o

 신용및 체크카드(비자, 마스터)



번외-심즈 모바일

심즈4, 심즈3 PC 게임은 오리진과 스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면 스마트폰에서는?? 바로 심즈 프리플레이와 최근 2018년에 나온 심즈 모바일이 있습니다. 기존에 나온 심즈 프리플레이와 다르게 PC 에서 하던 게임처럼 심을 좀 더 입체감 있게, 실감나도록 보여지는 게임입니다. 아직은 PC 버전이나 심즈 프리플레이에 비해 재밌다는 느낌을 받진 못했지만, 앞으로 컨텐츠가 늘어나길 기대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혹시나 심즈4 PC 버전을 살지말지 고민이 되신다면?? [심즈 모바일]을 먼저 플레이해 보세요.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하기 싫다고 하시는 분은 [심즈4 무료 설치]를 해서 심을 맛보기로 꾸며봐요~ 여기까지 심즈4,심즈3 구매는 어디서 할까?, 일지3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다음번에는 또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