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인터넷에서 기사를 보거나 블로그를 하시는 분 등 이미 인터넷이 없으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번에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반겨줍니다. 무엇 때문에 이러한 오류가 생긴 걸까요?


위 이미지처럼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무선랜이 연결되어 있는 지 확인


다운로드: 3dp chip

기본적으로 무선랜과 컴퓨터가 연결되어야지만이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선랜을 연결했으니, 인터넷을 연결할 드라이버도 설치해 줘야합니다. 인터넷 드라이버는 컴퓨터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며, 3dp chip 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무선랜은 연결됨! 그러나 인터넷은 되지 않을때


무선랜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으나 인터넷은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네트워크가 연결되었는 지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네트워크 및 공유 로 들어가봅니다. "알 수 없음" / 종속 서비스나 그룹이 시작될 수 없습니다. 라고 뜨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따라가 봅시다.


1. 키보드 윈도우키+R 을 누릅니다.

2. msconfig 를 쓰고 확인을 누릅니다.

3. 시스템 구성 → 모두 사용 → 적용 → 확인을 선택합니다.

4.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시스템 구성을 다시 했으나 인터넷에 연결이 안된다면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컴퓨터나 노트북이 있으면 무선랜을 연결해서 인터넷을 해 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무선랜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 연결이 잘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