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이전 포스팅에 이어 하나부터 열까지 해체하는 포토샵 포스팅! 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덟번째로 소개할 기능은 '액션으로 PNG 를 JPG 로 변환한 후 저장하기' 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PNG 파일JPG 로 변환한 후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8. 액션으로 PNG 를 JPG 로 변환한 후 저장하기



먼저, PNG 파일을 JPG 로 변환할 이미지 4장을 불러옵니다.




1. PNG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시킨걸 저장하기 위한 액션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액션 폴더를 만듭니다. 다음으로 New Set 의 이름을 jpg Action 이라고 쓰고, OK 를 선택합니다.




 

2. 액션 폴더 아래에 New Action 을 만듭니다. New Action 창이 뜨면 jpg 라는 이름을 쓰고, 액션 단축기로 F2 를 선택하고, Record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액션 녹화가 시작됩니다.




3. 액션 녹화가 시작되면 File -> Save AS 를 선택합니다.




4. 이미지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JPEG -> 저장을 선택합니다.




5. 다음으로 저장한 이미지를 닫기 위해 File -> Close 를 선택합니다. 




6. 그러면 4번째 이미지가 저장되면서 닫힙니다. 




7. 이제 액션 정지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액션 하나가 만들어집니다. 이제 단축키 F2 를 누르면, PNG 파일을 JPG 파일로 확장자 변경해서 저장한 후에 이미지 확장자 변경한 창이 닫힙니다.




8. 마지막으로 단축키 F2 를 누르면 이미지가 차례대로 JPG 로 변환 및 저장되면서 이미지가 닫힙니다. 이상, [프로그램/포토샵CS2영문판] 포토샵 초보 - 8. 액션으로 PNG 를 JPG 로 변환한 후 저장하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