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이전 포스팅에 이어 하나부터 열까지 해체하는 포토샵 포스팅! 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섯번째로 소개할 기능은 '글자에 클리핑 마스크 효과 넣기' 입니다. 먼저, 클리핑 마스크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클리핑 마스크라는 단어를 찾아보면 클리핑(=스크랩)이라는 단어는 clipping:오려낸다, 마스크라는 단어는 mask:탈, 가면 입니다. 해당 단어를 풀어서 본다면 오린(clipping) 그림을 글자 위에 덮는다(mask)는 뜻입니다. 




 

  5. 글자에 클리핑 마스크 효과 넣기



1. 글자를 쓸 새로운 파일을 만듭니다. 만드는 방법은 위에 있는 메뉴 중 File-> New 를 선택하고 OK를 선택합니다.




2. 툴에서 T를 눌어 '닻별이의 IT 어플 사이트' 라고 씁니다.




3. 클리핑 마스크 효과에 쓸 그림을 불러옵니다. 불러오는 방법은 메뉴에서 File -> Open 을 선택합니다. 이후 불러올 그림을 찾아서 선택해 줍니다.




4. 닻별이의 IT 어플 사이트라는 글자 위에 불러온 그림을 마우스로 끌어 놓습니다.




5. 포토샵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Layer 라는 메뉴에서 그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누릅니다.그러면 나타나는 Create Clipping Mask 를 선택하면 됩니다.




6. 그러면 닻별이의 IT 어플 사이트라는 검은 색 글자 중 IT 어플 사이트 위에 Clipping 이 적용됩니다. 이상, [프로그램/포토샵CS2영문판] 포토샵 초보 - 5. 글자에 클리핑 마스크 효과 넣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