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컴퓨터의 C드라이브의 오류검사를 실행하고, 종료된 이후에 손상된 파일이 있다는 문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구에는 손상된 파일이 찾음 폴더로 복구되었다고 뜨는데, 정작 "찾음" 폴더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럴때 숨겨져 있는 찾음 폴더를 찾는 방법과 파일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C드라이브에서 찾음폴더 찾는 방법


찾음 폴더는 드라이브상에 숨겨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숨겨져 있는 폴더를 보는 방법은 폴더 옵션 -> 보기-> 숨김 파일, 폴더 및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found.000 이라는 찾음 폴더가 나타납니다.




문제는 찾음 폴더를 선택하면 해당 찾음 폴더를 열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해당 폴더를 압축한 뒤에 열어보면 됩니다.




찾음 폴더를 압축한 뒤에 열어보면 위와 같이 몇 개의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이 파일의 압축을 다시 푼다고 해서 해당 압축파일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찾음 폴더 파일을 복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2. "찾음" 폴더 복구 프로그램


1) Chk-Back 프로그램

먼저, setup.exe 파일을 열어서 Chk-Back 파일을 설치합니다.




위에서 실행파일을 선택합니다.




실행한 Chk-Back 2에서 Browse 를 선택하여 복구하고자 하는 폴더 혹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복구할 파일을 열어서 복원시킵니다. 만약 복원이 되지 않는다면 Unknown 이라는 글자가 뜹니다.




2) CHKMate1.0_Full 프로그램

해당 압축파일을 풉니다.




실행파일을 열어서 설치합니다.




설치한 이후에 복원을 실행시킵니다.




3) FileScavengerVersion3.2 프로그램

압축을 풉니다.




실행파일을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찾음폴더를 찾아서 Tree View 를 눌러줍니다.




4) 그 외의 프로그램들



3. "찾음" 폴더 복원에 대해서 마치며...


찾음 폴더는 복원 프로그램으로 복구할 수 있으나 복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복원하기 전에 해당 파일의 확장자명이 avi 로 시작되는 동영상 파일인지, jpg 로 시작되는 그림파일인지 알 수 없다는 점 때문입니다. 확장자명도 생각외로 무수히 많은 데 그것을 일일히 알아내어 복원한다는 점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때문에 오류검사를 할 때에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오류검사 이후에 숨겨진 "찾음"폴더를 찾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