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Windows 8.1 Preview 다운로드에 이어서 USB로 윈도우8.1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윈도우8.1 을 다운받지 않으신 분은 '다운하기' 포스팅에서 윈도우8.1 을 다운받아주세요. 혹시 USB 로 설치하는 것 외에 윈도우7 에 가상화로 윈도우8.1 을 써보고 싶으신 분은 'VirtualBox에 설치하기'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Windows 8.1 Preview 를 USB 로 넣은 프로그램은 windows 7 usb dvd tool 외에도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다만, 이 포스팅에서는 windows 7 usb dvd tool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Windows 8.1 Preview 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Windows 8.1 Preview USB로 설치하기



먼저, Windows 8.1 Preview iso 파일을 USB로 실행해 줄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windows 7 usb dvd tool' 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심하고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직접 다운로드는 http://images2.store.microsoft.com/prod/clustera/framework/w7udt/1.0/kr/Windows7- USB-DVD-tool.exe 에서 다운받으세요.




다운로드를 받고 windows 7 usb dvd tool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설치를 하면 됩니다. 설치방법은 Next 만 누르면 되므로 생략합니다 :)




설치가 다 됐으면 windows 7 usb dvd tool 를 실행합니다. 1단계에서는 다운로드 받은 Windows 8.1 Preview 의 위치를 찾아서 넣습니다. 여기서 사용한 파일 이름은 'Windows8-ReleasePreview-32bit-Korean.iso' 입니다.




2단계에서는 'Windows8-ReleasePreview-32bit-Korean.iso' 파일을 어떻게 구울 건지 선택합니다. USB 로 구울 것이므로 USB 장치를 누룹니다.




3단계에서는 설치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다음 4단계에서는 'Windows8-ReleasePreview-32bit-Korean.iso' 파일이 USB 장치에 저장됩니다.




저장이 됐으면 USB 장치에 iso 파일 백업이 완료됐다고 뜹니다.




작업이 끝나면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제 USB 로 파일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 줘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드디스크와 USB 의 순서를 바이오스에서 바꿔야합니다. 이 컴퓨터에서는 부팅할 때 F2 를 누르면 바이오스로 들어갑니다. 컴퓨터마다 바이오스에 들어갈 수 있는 키가 다르며 어떤 컴퓨터는 Del키를 누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바이오스에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부팅시 하단을 살펴보거나,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바이오스 화면이 위 사진처럼 회색 바탕화면이 뜰 때도 있으나 컴퓨터에 따라 파란색 바탕화면이 뜰때도 있습니다.





바이오스로 들어왔으면 Tab키를 눌러 Boot 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첫 번째에 있는 'Boot Device Priority' 를 누룹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Hard Drive' 를 누룹니다.




두 개가 뜨는데 이 순서는 F5와 F6키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USB는 J~(8GB)이므로 이 하드디스크를 위에 두고, F10키로 바이오스를 저장했습니다. 각 키에 대한 설명은 하단에 나와있습니다.




F10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서 컴퓨터가 재시작됩니다. 재시작되면 USB 안에 설치된 윈도우8.1 이 실행되면서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상, USB로 Windows 8.1 Preview 설치하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