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컴퓨터를 사서 쓰다가보면 어느순간부터 윈도우 바탕화면으로 진입하는 시간이 점점 길어집니다. 이럴 때 예전처럼 조금이라도 속도를 빠르게 해보고자 안 쓰는 프로그램을 삭제를 하거나 속도 향상 프로그램을 쓰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도 윈도우 부팅속도는 비슷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 때 레지스트리를 이용하면 간단히 윈도우 부팅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시작에 있는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란에 'regedit' 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여기서 윈도우7 부팅속도를 빠르게 할 레지스트리를 찾아가야합니다. 여기에서 왼쪽편에 보시면 컴퓨터가 있습니다. 그 밑에 있는 폴더 중에 세번째에 있는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밑에 있는 WaitToKillServiceTimeout 에 있는 12000 라는 값을 1000 혹은 2000 으로 바꿔주신 다음,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에 재부팅을 하게 되면 아까전보다 나은 부팅속도를 느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번외로 윈도우를 시작할 때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 수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모아두는 폴더를 만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상, [윈도우7] 레지스트리를 이용하여 속도 향상 시키는 방법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