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영체제를 설치하기 전, 파티션 분할은 이미 필수인대요.

보통 파티션 분할하면, 하드디스크 1개로 드라이브를 2~3개를 만드시는 게 보통입니다.

그런데 하드는 1개인데, 운영체제를 2개로 쓰는 경우에는 드라이브가 더 필요하게 되기 마련!

특히나 운영체제를 깐 드라이버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꼭 다른 드라이브를 찾게 됩니다.



현재 사용중인 하드디스크 1개에 파티션 4개로 분할된 그림입니다.

C, D 드라이브에는 운영체제를, F,E 드라이브에는 백업할 드라이브로 나눴습니다.

저기 가운데에 있는 D와 F 드라이브는 원래 한 개의 드라이브였는데, 사정상 나누게 됐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4개의 파티션을 쓰시는 분이 계실지는 모르겠으나 대략 파티션 4개가 된 계기가..

운영체제 한 개는 말썽인데 외장하드에 용량은 가득차서 백업할 드라이브가 없었습니다;;

당시 D드라이브는 문제가 생긴 운영체제였고, C드라이브에는 용량이 남아있었던 상태였으나 D 드라이브자료를 넣기에는 무리였습니다. 그래서 파티션 프로그램을 통해 분할하고, 합치고, 분할한 결과 위 파티션 4개가 나오게 됐습니다.

주 파티션 2개에 논리 드라이브 2개를 합쳐서 총 4개의 파티션이 탄생하게 된 것이지요.


파티션을 분할하고 통합하면서 자료가 날아가면 어쩌나 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날아가지는 않았습니다.

자료가 많았던 만큼 시간과 수고스러움은 많긴 했지만 말이지요.



그런데 D드라이브를 파티션한 이후에 D드라이브가 원래는 안나오던 '관리' 라는 게 생겨서 자료를 삭제할때마다 창이 뜹니다. 자료를 삭제할 때마다 일일히 삭제를 해야해서 불편함을 느끼고는 있지만, 다시 파티션을 합치기 전까지는 당분간 이 상태를 유지하게 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