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번 Virtual Box 에 이어서 이번에는 VMware 8 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실은 VMware 7 버전으로 설치해 보려고 했으나 어찌된 일인지 다운받은 파일에 오류가 생겼더군요;

그래서 VMware 8 버전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VMware 8 버전이라고 하더라도 숫자8 부터 다른 숫자들이 적혀있었습니다만 생략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VMware 8 을 설치하고 난 후 모습입니다.




(VMware 8)


보기만해도 머리가 아픈 영어판으로 설치를 하고 나니, 더 복잡해지는 느낌이 생기네요ㅠ

그렇지만 VMware 8 을 설정하는데는, 검색해낸 포스팅을 보고 따라하니 쉽습니다.

VMware 7.1.12 버전 활용, XP 설치하기(http://iuknow.blog.me/30095851825) 를 보고 맨 처음 설치하려 했으나 실패,

이후 VMware 8 설치방법과 VMware 8 윈도우 8 설치하는 방법(http://pupple.net/130122094106) 를 참고했습니다.

위 두 주소에서 VMware 7 버전과 VMware 8 버전에 대해서 상세한 설치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VMware 8 버전을 설치하고 나서 인터넷을 클릭해 보니, 바로 인터넷이 켜지더군요.

인터넷이 바로 안 되시는 분은 따로 설치를 해 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바로 3D 게임을 켜 봤는데 이렇게 나왔습니다.






Virtual Box 에서는 게스트를 깔아야 하지만, VMware 8 는 간단한 설정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설정을 하고 난 후에도 이 화면이 나오길래 3D가 안 깔려서 그런가 싶어서 확인을 해 봤습니다.



실행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 보니, Direct 3D가 깔렸는데도 이렇게 나옵니다.

VMware 8 에서 그래픽 설정을 이 이상, 어떻게 하란 얘기인지 모르겠군요.





이 외에도 VMware 8 를 사용하면서 큰 깨달음을 얻게 해 준게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메모리 설정인데, 맨 처음에는 512MB로 설정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속도를 늘이고 싶다는 생각에 최대치로 높이다가 컴퓨터가 멈추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저기에 보시면 보라색 부분이 최대 중에서도 안정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인데,

이 용량을 넘어서면 컴퓨터는 버벅이게 되니, 설정에 주의를 해야합니다.

그것도 잊고 저 영역을 넘어서 설정을 해 줘서 컴퓨터를 강제로 종료해서 간신히 재설정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