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안 켜진 경험이 있으신가요? 폰을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거나 잘 안되면 흔히들 '휴대폰 뽑기를 잘못 했다' 고 합니다. 지금부터는 이런 핸드폰이 안 켜질 때 집에서 혼자 힘으로 폰이 다시 켜지도록 만드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집에서 휴대폰 켜는 방법]
1. 휴대폰 배터리 결합 부분을 지우개로 지워본다.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게 되다보면 휴대폰과 배터리 결합 부분에 먼지 등 이물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지우개로 지워봅니다.



2. 공장초기화를 한다.
안에 들어있는 데이터가 많지만 눈물을 집어삼키고 공장초기화를 합니다. 단!! 서비스센터에 가실 수 있다면 해당 방법은 일단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핸드폰의 증상에 따라서 데이터를 살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3. usb 충전기를 바꿔서 충전해 본다.
혹은 배터리를 바꿔서 켜본다.
정품 충전기가 아니거나 충전기가 오래 쓰면서 선이 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충전기를 바꿔서 충전해 봅니다. 아니면 배터리를 다른 걸로 바꿔서 켜봅니다. 처음 끼운 배터리의 배가 빵빵할 경우에는 다른 배터리로 교환해서 켜봅니다. 여기까지가 혼자 힘으로 켜보는 방법입니다.



[휴대폰 내부 증상]
위 3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 경우 휴대폰은 다음과 같은 내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전원 버튼 고장
2. 배터리 방전
3. 메인보드 고장

이 중에서도 제일로 난감한 건 3번 메인보드 고장입니다. 휴대폰에 따라서 수많은 증상이 있겠습니다만, 이 3번 메인보드 고장만큼은 안되길 빌어야 합니다(...)
메인보드 전체가 고장날 경우에는 데이터가 날아갈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데이터(사진, 동영상, 주소록, ...등)를 저장할 경우 메인보드에 있는 저장소에 데이터 저장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메인보드 고장도 휴대폰 증상에 따라 전체를 교체하거나 부분만 교체 혹은 수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없더라도 반드시 서비스 센터에 있는 기사님께 수리를 받기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센터 예약하기]
예약은 휴대폰을 만든 곳의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서비스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센터에 따라서 근무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서비스센터는 평일만 되나? 란 의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토요일에도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센터에 따라 예약을 하면 공휴일(일요일 포함)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그러나 아무리 해도 시간이 나지 않아 평일에도, 주말에도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기사님이 방문 오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서비스센터에 계시는 기사님께서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주말에도 나오신답니다.
이렇게 최종적으로 기사님께 맡겨도 고치지 못한다면 사설업체에 맡겨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핸드폰이 안 켜질 때 혼자 힘으로 고치는 3가지 해결방법 및 서비스센터 예약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