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돈버는 어플이 한동안 인기를 끌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이 많이 유통되어서 너도나도 스마트폰을 사용한 시기가 지나고서 입니다. 그로부터 몇 년이 지난 지금, 과연 해당 돈버는 어플들은 살아남아있는지 궁금해져서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1. 애드라떼&라떼스크린

돈버는어플의 대표적인 어플로, 현재까지도 많은 이용자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14년인 올해 들어서 현금인줄이 안되고, 상품구매도 아침 10시가 되면 바로 끝나버려서 여러모로 사용자들의 애를 태우고 있는 어플입니다. 상품구매가 되기는 한데 이용자수에 비해서 구비해 놓는 물량이 적다고 합니다.


2. 앱팡

현재까지도 돈버는 어플에서 앱팡은 살아있습니다. 어떻게 몇 년동안 어플이 재기능을 하고 있는지 신기로울따름입니다. 현재 출금 금액은 3,000원부터이며 출금 수수료는 1,000원이라는 금액이 듭니다. 타 어플에 비해서 출금 수수료가 크지만, 여러가지 이벤트 및 상품구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어플입니다.


3. 땡큐머니(+공짜지갑)

아직까지 살아남아있는 어플이지만, 올라오는 어플의 수가 타어플에 비해서 적습니다. 그래서 적립을 하려고 해도 잘 되지 않는 어플입니다. 다만, 운영자들이 아직 살아있기 때문에 문의글을 올리면 응답을 잘 해주시는 어플입니다. 또한 이전에는 출금밖에 되지 않았으나 지금은 문상 3,000원도 가능합니다. (조만간 없어질지도...)


4. 돈버는놀이터(=돈놀)(+롤톡, 애드몬, 애드팡팡(=애드노트), 엠통, 앱마블, 에그또, 체리티, 추플, 팡팡지니)

2013년에 잘 운영이 되다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하더니, 갑자가 문을 닫아버린 어플입니다. 처음에는 문화상품권도 받은 기적이 있었으나 업데이트 이후에 망해버린 어플입니다.


5. 돈톡

카카오톡이 뜬 이후에 나온 메신저형 어플입니다. 어플도 하면서 포인트도 받을 수 있고, 돈톡의 포스팅들을 보면 아직까지도 살아있는 어플입니다.




[이메일 고객센터] 2013년 기준.

1. 공짜지갑: help고객대응 <help@tapad.co.kr>

2. 앱팡: 안드로이드 고객센터 <contact@nextapps.com>, 실시간 <nextapps.contact@gmail.com>

3. 폰플: 폰플고객센터 help+canned.response@ponple.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