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브라우저'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게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가 있지 않나싶습니다. 그러한 브라우저 중에서도 국내의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스윙 브라우저가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스윙브라우저는 국내의 금융권에서 쓰이는 엑티브X 를 설치해서 쓰기에 최적화된 브라우저입니다. 지금부터는 스윙브라우저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스윙브라우저 설치


스윙 브라우저 홈페이지(http://swing-browser.com/System) 로 들어가서 PC 버전 스윙브라우저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스윙브라우저는 윈도우XP 를 설치하신 분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윈도우XP 를 사용하는 곳이 있어서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윙 브라우저 홈페이지에 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신 이후에 프로그램 설치에 동의하신 후 설치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에 저장되어 있는 북마크도 가져올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설정을 하시면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스윙브라우저 사용후기


스윙 브라우저를 설치하시고 실행하면 위에처럼 줌 홈페이지와 스윙 브라우저 홈페이지가 뜹니다.




또한 오른쪽 위쪽에 SPEED 모드가 뜨는데 일반적인 스윙 브라우저 속도보다 조금 빠릅니다. 




스윙 브라우저는 2개의 페이지가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한 페이지는 홈페이지 전용 페이지이고, 다른 한 페이지는 위젯 전용 페이지입니다. 위젯 전용 페이지에는 익스플로러나 구글 크롬의 북마크와 같은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젯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북마크 기능을 떠올리게 합니다.




위젯의 크기는 기본적으로 페이지에서 1칸을 차지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2칸을 차지하는 위젯도 있습니다. 위젯은 자신이 직접 등록할 수 있고, 기본 테마에서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께는 위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스윙 브라우저에는 퀵전송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내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장이 끝나면 완료시간과 함께 QR 코드가 같이 나옵니다. QR코드가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업로드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업로드 한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 12시간이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스윙 브라우저는 얼마만큼의 메모리를 쓰는지 알아보았더니 크롬보다 적은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볼 때 오래된 컴퓨터에서도 사용하기에 큰 무리가 없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익스플로러를 업데이트 하였는데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여 쓰기가 불편하다면 스윙 브라우저를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위젯기능과 엑티브X를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스윙 브라우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