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매달 나오는 휴대폰 요금제 때문에 걱정이 되시거나, 휴대폰 업무용을 따로 쓰거나, 휴대폰을 잃어버렸는데 이전에 쓰던 폰으로 새 폰을 사기 전까지 잠시동안 휴대폰을 쓰고 싶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게 바로 '선불유심' 이지 않나싶습니다.

선불유심이란, 매달 내야하는 후불요금제와는 다르게 적게는 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까지 미리 충전해 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충전한 요금제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1만원 충전된 선불유심의 경우 1개월 이내로 쓰시는 게 좋습니다. KT 홈페이지에서 파는 선불유심의 경우 현재 이벤트 중으로 1만원을 충전하면 추가충전 및 180일동안 해당 금액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선불유심은 2곳의 이동통신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1. KT 올레 사이트

KT 올레샵에서 선불유심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면 추가충전된 선불유심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만원을 충전하면 3만원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180일동안 3만원 내의 금액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180일이 지나면 남은 금액이 소멸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KT 올레 사이트에서 비회원으로 선불유심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비회원으로 구매하려고 하면 주민등록번호에 '000000' 이라고 6자리가 뜹니다. 아무리 0을 지우고 주민등록번호를 쓰려고 해도 불가능합니다. 만약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려면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신용카드로 인증하신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2. 프리피아

프리피아는 제 4이동통신으로 KT 선불유심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15000원에 유심을 구매하면 30000원이 충전된 선불유심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에는 프리피아에서 SK 선불유심도 판매하였으나 현재는 KT 선불유심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3. 기타 이벤트

KT 선불유심은 인터넷 혹은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다가보면 KT 선불유심 이벤트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선불유심에 관한 내용을 잘 볼 수 없었으나 선불유심 홍보된지도 몇 년 되서 그런지 KT 에서 선불유심 홍보를 활발하게 해서인지 KT 선불유심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의 이벤트(예: 프리피아 실험실)를 이용하셔서 KT 선불유심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4. 편의점

편의점에서 선불유심을 구매할 수 있는 이야기가 들려온지 얼마되진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아직까지 편의점에서는 선불유심을 보기가 힘듭니다. 편의점에 있는 점원에게 '선불유심이 있습니까?' 라고 물어보면 '그게 뭔가요' 라는 대답이 나옵니다. 하지만 선불유심에 대해 찾다가보면 편의점에서 선불유심을 구매했다는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KT 선불유심 구매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