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월1일이 되기도 전에
내년이랑 내후년에는 언제 쉴까~
하며 들뜬 마음을 가집니다.
그러나 일요일과 휴일이 겹치면 우울해 지기도 하지요.
이번에는 휴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
- 신정 : 1월 1일
(출처: 네이버 지식in)
<주요 공휴일> - 신정 : 1월 1일(양력) - 성인의 날 : 1월 2째주 월요일 - 건국 기념일 : 2월 11일 / 옛 "일본 기원절" - 춘분의 날 : 3월 21일 - 쇼와의 날 : 4월 29일 / 쇼와 천황의 생일 - 헌법 기념일 : 5월 3일 - 녹색의 날 : 5월 4일 - 어린이날 : 5월 5일 - 바다의 날 : 7월 셋째 주 월요일 - 경로의 날 : 9월 셋째 주 월요일 - 추분의 날 : 9월 23일경 - 체육의 날 : 10월 2째주 월요일 - 문화의 날 : 11월 3일 / 메이지 천황의 생일 - 근로감사의 날 : 11월 23일 - 천황 탄생일 : 12월 23일 / 아키히토 현 일본 천황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이다. / 옛 "천장절"
-국민의 휴일 대체 휴일 제도 해피 먼데이 제도
<골든 위크> 일본의 골든 위크는 4월 29일(쇼와의 날)부터 5월 3일(헌법 기념일), 5월 4일(녹색의 날), 5월 5일(어린이날)까지 연휴가 이어지는 주간이며 회사 사정에 따라 8~9일간 쉴 수 있도록 하는 연휴를 말한다.
(출처: 위키백과)
왠지 모르게 한국보다 일본의 휴일이 더 많아 보이네요;;
일본의 휴일 중 특징이라고 한다면 바로 "골든 위크" 와 "천황탄생일"이 되겠습니다.
골든 위크는 회사사정에 따라 8~9일간 쉴 수 있다고 하니 부럽기까지 합니다ㅠ
한국같은 경우에는 년도에 따라서 추석 혹은 설날에 휴일이 끼이거나 할때
5일정도 쉬거나 휴가를 내지 않는 이상 저정도로는 쉴 수 없을꺼 같습니다.
천황탄생일은 옛날부터 일본에 "천황" 이 있기에 이를 기리는 날 인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도 일본에 총리가 있기는 하지만 천황이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의 휴일]
(출처: 네이버 카페)
프랑스의 휴일하면 부활절이 있는데,
달걀에 그림을 그려서 나눠주고는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혁명기념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