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시바 외장하드가 한 때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백업을 겸해서 도시바 2.5인치 1TB 외장하드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2.5인치 외장하드라서 그런지 본체에 올려놓은 외장하드를 한두번씩 떨구던 어느 날, 이 외장하드를 사용한지 1년쯤 흘렀을 때부터 외장하드에 조금씩 이상이 생겼습니다.



오류난 도시바 외장하드 검사 및 복구 실패



외장하드를 USB 로 연결했는데 외장하드 용량 인식이 안되서 제어판에 들어가서 봤더니 느낌표(!) 가 뜨고 있었습니다. 인식이 되기는 하는데 안에 있는 데이터가 안 읽히고 있었습니다. USB를 꼽았다가 빼기도 했는데 도저히 데이터 인식이 안되서 안에 있는 자료를 살리기 위해 프로그램을 하나씩 설치하기 시작했습니다.








DRevitalize 2.42 KR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데이터 복구를 시도해 보기도 하고, 관리자로 들어가서 데이터 복구 시도를 해 봤지만 오류만 뜨고 있었습니다.





USB가 인식이 안되는 게 차라리 C드라이브, D드라이브처럼 C나 D의 문자열 이름을 안 넣어서 USB 인식이 안되는 것이면 했습니다. 하지만 문자열을 넣을려고 해도 계속 인식 오류가 났습니다.




가끔가다가 USB 인식이 되기는 하던데 막상 E드라이브에 들어가면 데이터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MiniTool Partition Wizard Server 9.1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E드라이브를 복구하려고 했습니다만 실패했습니다.






다음으로 MiniTool Power Data Recovery Free Edition v8.5라는 프로그램을 설치도 해 봤습니다만 복구는 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복구 프로그램으로 도시바 외장하드를 복구하려고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해당 외장하드는 1년이 되지 않는 관계로 교환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