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모바일 게임 중에서 zgirls 를 한 번 해보게 되었는데요. 어떤 게임인지 궁금해서 다운로드를 받긴 했지만 아직까진 확 끌리거나 하는 건 아닌 거 같습니다. zgirls 게임은 로드모바일처럼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자원을 얻고, 병사들을 키워서 길드끼리 싸우는 시스템 같은데요. 모바일 게임인 zgirls 의 튜토리얼을 플레이해 봤습니다.


zgirls 은 어떤 게임인가? - 튜토리얼 플레이



zgirls 을 처음에 시작하게 되면 한 캐릭터가 반겨줍니다. 그리고 깃발을 게양하게 되면 한국 국기인 태극기가 올라가서 약간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초반에 대화에서 나오는 캐릭터는 4명으로, 이 중에서 [애니] 라는 캐릭터와 [후도] 라는 캐릭터가 자주 나오는 거 같습니다. 메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캐롤] 캐릭터가 좋으실 듯 합니다.


 


 


튜토리얼에서 로드모바일처럼 건물을 건설하고, 훈련생을 훈련시키고 하면서 좀비도 잡습니다. 처음에 좀비를 잡을 때 zgirls 게임이 좀비만 잡는 게임인 줄 알았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길드끼리 싸우는 게임이더군요.



 

 

메뉴를 살피다가 위에 나왔던 애니, 캐롤, 후도, 지나 캐릭터들이 살고 있는 맨션(?)을 발견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각 캐릭터마다 스킬을 확인할 수도 있고 date(데이트) 도 즐길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date 를 하게 되면 캐릭터마다 호감도가 조금씩 올라가게 되있습니다. 다만, zgirls 게임의 문제가 한국어 번역이 제대로 안되있다는 겁니다. 게임을 하다가보면 한국어 번역도 매끄럽지 못한데다가 중간중간에는 영어로 나오고 있습니다. 뭔가 잘못되어서 영어가 나온 건 줄 알았는데, 게임 자체의 대사가 한국어+영어로 되어있습니다. 그래도 이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분들이 계시니, 앞으로를 지켜봐야겠습니다. 이상, zgirls 은 어떤 게임인가?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