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외장하드를 사용하다가 보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외장하드가 연결이 되지 않는다거나 컴퓨터에 외장하드를 연결은 잘 됐는데 외장하드의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외장하드를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 외장하드가 컴퓨터에 연결이 안돼!!
컴퓨터에 외장하드를 연결했는데 가끔가다보면 usb 인식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다른 usb 선을 사용한다거나 [내 컴퓨터] 의 [관리] 에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 usb 인식이 안 될때 인식방법



1. 외장하드는 잘 연결됐는데, 영문모를  오류라니!?
컴퓨터에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이제 외장하드에 있는 문서를 열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뭔가요?? 영문 모를 오류가 뜨고 있습니다!!

외장하드_연결됐으나_오류 발생.jpg

[오류 0x80071AC3: 볼륨에 문제가 있으므로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chkdsk 를 실행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뜨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친절하게도 chkdsk 를 실행하라고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에서 [시작]-[명령 프롬프트] 로 들어갑니다.



실행되는 명령 프롬프트에 chkdsk F: /f 라고 적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F: 는 외장하드 디스크가 있는 드라이브 입니다. 각자 외장하드 디스크를 볼 수 있는 드라이브 영문명은 다를 테니, [내 컴퓨터] 에서 외장하드 드라이브명을 확인해 보세요.



요약
[명령 프롬프트] 에서 아래 명령어 쓰기

chkdsk F: /f
(단, 드라이브명에 따라서 F: 라고 쓰인 영문명은 달라질 수 있음)

이렇게 명령어를 사용하시고, 외장하드를 다시 실행해 보세요. 그렇게 하면 오류가 말끔히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오류 0x80071AC3 가 생긴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