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할 때 종종 이메일을 요구하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 중에는 스팸메일을 지속적으로 보내는 경우가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이메일을 적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는 사이트들이 있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일회용 이메일' 을 사용하면 됩니다.




1. 게릴라 메일(https://www.guerrillamail.com/ko/)

게릴라 메일은 주소를 타고 들어가면 바로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아이디@도메인 주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메일 아이디를 변경하시려면 마우스로 클릭하신 후 아이디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메일 아이디 뒤에 도메인 주소도 바꿀 수 있는데, 총 9가지의 도메인 주소가 있습니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게릴라 메일의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를 60분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속 해당 메일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다시 이메일 아이디를 쓰신 뒤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욥메일(http://www.yopmail.com/en/)

Check Inbox 에 사용할 아이디를 적으신 이후에 해당 이메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내나 해외에서 자주 쓰는 단어를 이메일 아이디로 쓰실 경우에는 이메일함에 다른 유저가 사용한 흔적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해킹을 당하거나 한 건 아니니 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일회용 이메일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게릴라 메일과 욥메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일회용 이메일은 자신의 이메일 주소에 스팸메일이 쌓일 염려가 없다는 점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일회용 이메일은 다른 유저들도 같이 이메일함을 쓰기 때문에 자신의 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정보를 보기위해 일회용 이메일을 쓰지 않길 바랍니다.  이상, 일회용 이메일(게릴라메일, 욥메일) 사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 더 많은 일회용 이메일은 http://starworld.tistory.com/164 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유도메인(http://gapps.tistory.com/160), 무료 익명메일(http://cos2.tistory.com/1013), NoIP(https://www.noip.com/sign-u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