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할 때 자신이 원하는 글을 쓰면서도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기왕이면 블로그에 좋아하거나 관심있는 일에 대해 글을 쓰면서 수익도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블로그에 쓴 글 하단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애드포스트] 가 있습니다. 어떤 광고이든지간에 애드포스트 또한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블로그의 글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리고 들어온 방문자가 광고를 많이 누르면 누를수록 수익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단, 상위 1%의 블로그를 제외하고는 많은 수익이 나지는 않습니다. 애드포스트는 말그대로 한달 [껌값] 혹은 [담배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8.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하는 방법


https://adpost.naver.com

먼저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네이버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01. 약관동의에서 약관이 3개 나오는데 전부 선택합니다.




02. 회원인증에서 네이버 아이디, 이름을 확인해 줍니다.




03. 회원 정보 입력에서 이메일 주소를 인증합니다. 네이버, 드림위즈, 지메일, 한메일, 코리아, 네티안, 네이트, 야후 등 이메일 중에서 인증할 수 있으며 해당 도메인 외에도 이메일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인증에 이어서 휴대폰 인증을 받아야하는데, 휴대폰 번호를 적고 휴대폰으로 온 인증키를 적어야 합니다. 인증키 발급횟수는 5회까지이므로 휴대폰 번호를 정확하게 넣어야합니다.




유효시간은 5분이며, 이 시간 안에 인증키를 넣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휴대폰 번호 인증이 끝나면 주소를 넣어줘야합니다. 우편번호 찾기를 눌러서 현재 주소를 넣어줍니다.




이제 제일 중요한 [수입 지급 정보]를 넣을 차례입니다. 가지고 있는 통장 계좌번호 중에서 사용하고 싶은 계좌번호, 은행을 선택합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는 통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는 최소로 출금할 수 있는 금액이 [5,000원] 입니다. 그러므로 [수입 지급 설정] 5000을 적어줍니다. 여기까지하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이 끝납니다. 하지만 애드포스트에 가입만 했다고 해서 바로 블로그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https://adpost.naver.com/media/applylist

애드포스트에서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 를 선택하고 광고를 넣을 블로그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네이버에서 애드포스트 광고를 넣을 블로그를 확인하고 승인을 하던지, 아니면 반려를 합니다. 승인이 되면 바로 애드포스트 광고가 들어가지만 반려가 되면 애드포스트 광고를 넣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재신청해야 합니다. 이상, 28.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