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티스토리가 10월 22일(월)부터 초대장이 없어짐에 따라 이메일 계정이 있으면 누구든지~ 티스토리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네이버에 가입할 때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지만, 티스토리는 이메일 계정만 있으면 인증이 필요없습니다. 이메일 계정은 포털계정인 구글, 네이버, 다음, 네이트, hotmail(핫메일), 야후 혹은 myMail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메일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에서도 이메일을 만들 수 있었지만(티스토리 이메일 만들기) 지금도 만들 수 있을 지는 확실하진 않습니다. 이메일 계정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티스토리! 지금부터 만들어 볼까요?

  23.블로그 초보 - 3.티스토리에 가입하는 방법

1.티스토리(https://www.tistory.com)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가입하기]를 선택합니다.


2.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모두 동의합니다." 라는 글 옆에 체크를 누르고 맨 아래에 있는 다음을 선택합니다.


3. 아이디(로그인할 때 사용할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곳),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닉네임(티스토리에서 사용할 이름), 블로그 이름, 블로그 주소를 적은 뒤 "로봇이 아닙니다." 에 체크를 합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블로그와는 다르게 이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될 수 있으면 잘 사용하지 않거나 아무도 모르는 이메일 계정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빈 칸을 다 채워 넣었으면 아래에 있는 다음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자동 가입 방지(?)를 하기 위해 해당하는 글자에 맞는 이미지를 고르라는 글이 뜹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포함된 이미지를 모두 선택하세요." 라고 뜨면 아래에 나오는 9개의 이미지 중에서 자동차가 들어가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확인을 선택합니다.


4. 다음으로 티스토리에서 사용할 스킨을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스킨은 이번 22일에 새롭게 나온 스킨으로 보여지며 누구나가 쉽게 스킨을 선택하여 여러가지 형태(탬플릿)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스킨의 종류가 3개 밖에 나오지 않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스킨을 선택했으면 아래의 [스킨 적용]을 선택합니다.


5. 티스토리를 만들 때 사용한 이메일 주소로 티스토리 인증 메일이 발송됩니다. 이메일로 들어가서 티스토리에서 온 인증 메일을 확인하면 티스토리 가입이 완료됩니다.


만약에 티스토리를 사용하다가 탈퇴를 하고 싶으면 다음 고객센터 글을 참조하면 됩니다. 이상, 23.블로그 초보 - 3.티스토리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